• 검색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 내달 분양

  • 2021.04.30(금) 09:26

수원 서호지구 테라스하우스 단지 257가구
청약통장 없이·유주택자도 청약가능

현대엔지니어링은 5월 수원시 권선구 서호지구에서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를 분양한다고 30일 밝혔다. 수원 도심 속 테라스하우스 단지다.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는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4층, 13개 동, 전용면적 55·84㎡ 총 25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를 테라스형 구조로 선보이며, 일부 가구에는 듀플렉스(2개 층 통합해 1세대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구조), 루프탑 구조가 도입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55㎡A 2가구 ▲55㎡B 3가구 ▲55㎡C 3가구 ▲55㎡D 3가구 ▲84㎡A 13가구▲84㎡B 53가구 ▲84㎡C 53가구 ▲84㎡D 53가구 ▲84㎡E 37가구 ▲84㎡F 37가구다.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는 도시형생활주택으로 구분돼 각종 청약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것이 특징이다. 만 19세 이상이면 전국 누구나 청약통장 없이 청약이 가능하며, 주택 보유와 무관해 유주택자의 청약도 가능하다. 또 재당첨 제한도 적용되지 않는다.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 반투시도/사진=현대엔지니어링

'수원 서호지구'는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일원 29만4095㎡ 부지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주거 및 준주거 시설을 비롯해 상업시설, 공원 및 녹지시설이 조성돼 우수한 주거여건이 기대된다. 특히 지구 내에는 약 9만4600㎡ 규모의 테마파크인 농업역사문화공원 및 농업역사문화전시체험관의 공사가 진행 중이며 22년 완공예정에 있어 주거쾌적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밖에도 서호지구 주변에는 수원 R&D사이언스 파크(예정), 서수원 종합병원 건립추진(예정), 또 약 12만㎡ 규모의 수원 서울대 농대부지 개발은 물류센터와 창업지원센터, R&D 시설 등의 대규모 개발사업도 추진되고 있다.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는 지하철 1호선과 신분당선(예정)이 지나가는 화서역과 GTX-C(예정)·KTX∙수인분당선∙1호선이 지나가는 수원역이 인접해 서울 및 수도권, 전국 각지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또 맞닿은 42번국도(수인로)를 통해 수원 지역 내외를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서수원 IC도 가깝다.

도보권에는 혁신초등학교인 구운초와 구운중이 자리하고 있으며, 정자동 학원가와 지역 주민 생활문화 및 자율학습 공간인 경기상상캠퍼스도 위치해 있다.

이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와 4Bay 맞통풍 구조(일부세대 제외)를 적용해 채광 및 통풍을 높였다. 동별 담장 특화로 세대간 프라이버시를 확보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키즈라이브러리, 셀프세차장 등이 구성되며, 조경설계는 캠핑가든, 미러폰드가든, 선큰가든 등이 배치된다.

이 밖에도 단지는 클린스테이션, 스마트 커넥션 시스템, 미스트랜드스케이프 등 바이러스와 미세먼지로부터 입주민을 보호하는 현대엔지니어링의 특화 주거상품인 '넥스트 스마트 솔루션'이 도입된다.

분양 관계자는 "각종 인프라가 밀집돼 있는 수원 도심 한복판에 공급하는 테라스하우스이고 다양한 특화설계와 시스템을 제공하는 만큼 벌써부터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의 견본주택은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에 마련되며, 5월 중 오픈 예정이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