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DL이앤씨 동반성장지수 2년 연속 '최우수'

  • 2021.09.29(수) 10:02

DL이앤씨가 동반성장위원회에서 발표한 '2020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근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DL이앤씨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동반성장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동반성장지수는 동반성장위원회가 기업 간 상생 촉진을 목적으로 국내 대기업의 협력사 상생 노력과 동반성장 수준을 평가해 계량화한 지표다. 평가 결과는 매년 발표하며 최우수, 우수, 양호, 보통, 미흡으로 나뉜다. 대기업과 중견기업 210곳을 대상으로 한 올해 평가에서 DL이앤씨는 36개 기업과 함께 가장 높은 등급인 '최우수'에 이름을 올렸다.

DL이앤씨는 공정한 하도급 거래 문화 확립에 주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서 공정거래위원회가 배포하는 표준하도급계약서를 100% 적용하고 있다. 또한 건설업계 최초로 '선 계약 - 후 보증' 방식으로 계약 프로세스를 변경해 서면 교부 의무를 이행하고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운영자금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회사에 재무지원도 실시하고 있다. DL은 무상으로 자급을 대여해주는 동반성장 직접자금 500억원 및 상생펀드 500억원 등 총 1000억원 규모의 상생협력기금을 조성해 협력회사를 지원하고 있다. 협력사의 자금난을 막기 위해 하도급 대금지급일을 매월 10일로 앞당겨 자금을 집행하고 있다.

DL이앤씨는 협력회사의 디지털 경쟁력 강화와 생산성 향상도 지원한다. DL은 첨단 장비와 IT 기술을 통해 분석한 공사 현장의 다양한 정보를 디지털 자료로 변환해 협력회사에 제공하고 있다. 고가의 드론, 머신 컨트롤 장비를 무상으로 대여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 건설 기술과 노하우도 전파하고 있다. 

/DL이앤씨는 안전체험학교를 개관,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사진=DL이앤씨)

최근 DL이앤씨는 협력회사 임직원 및 근로자의 생명과 안전에 직결되는 현장 안전관리에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현장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서 정규직 현장 안전관리자를 확보했다.

2019년부터는 안전체험학교를 개관해 회사 임직원 뿐만 아니라 협력업체 임직원들까지 대상을 확대해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최근에는 기존 용인에 자리잡고 있던 안전체험학교를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DL대덕연구소 내에 이전했다. 규모를 확장하고 새로운 교육시설과 컨텐츠도 추가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