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더존에서 연말정산 특강 받아볼까

  • 2018.01.04(목) 11:02

더존평생교육원, 연말정산 실무 교육중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왔다. 직장인들은 언론이나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연말정산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지만, 연말정산 업무를 직접 수행하는 회사의 담당자들은 구체적인 실무 정보를 찾고 배우기가 쉽지 않다.

회사의 연말정산 담당자들은 소득공제나 세액공제가 가능한 서류들부터 꼼꼼히 챙긴 후 국세청의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소득·세액공제 자료를 기준으로 연말정산 작업을 수행한다. 그러나 막상 실무에 들어가면 공제 대상이나 공제항목이 애매한 경우가 발생해 애를 먹는 경우가 많다. 

더존ICT그룹의 공식 교육기관인 더존평생교육원은 회사 실무자들을 위한 연말정산 특별강좌를 지난해 11월부터 서울과 전국 주요 도시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 강좌가 큰 호응을 얻는 이유는 중소기업과 세무회계사무소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더존회계프로그램 '더존 Smart A'와 '더존 iCUBE'를 이용해 가상의 사원으로 각종 소득·세액공제를 적용하는 시뮬레이션을 실시하기 때문이다. 교육을 마치면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어 실무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실무자들 입장에서 근로자들의 연말정산을 언제, 어떻게 서류를 받아야 하는지에 대한 절차부터 근로자들이 제출한 서류를 검토해 세법에 맞게 소득·세액공제를 실무프로그램에 적용하는 방법까지 완벽하게 배우고 정리할 수 있다. 

또한 맞벌이 근로자, 이중근로자, 외국인 근로자, 중도 입·퇴사자 등 다양한 사례들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하고, 각종 시뮬레이션을 통해 실무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과정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했다.

연말정산 특강 참석이 어려운 실무자는 더존ICT그룹의 공식 원격평생교육시설인 '더존이러닝'에서도 '연말정산 신고실무 동영상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더존이러닝은 재무와 세무 관련 강좌를 연간회원제로 운영하고 있는데, 연 18만원의 비용으로 더존 'Smart A'와 'iCUBE' 사용법을 비롯해 기초회계, 원천징수, 부가세, 연말정산, 결산, 법인세, 종소세 신고대비 핵심 실무과정 등 총 60여 최신 강좌를 언제 어디서나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다. 

더존평생교육원 관계자는 "더존 프로그램을 활용한 연말정산 교육은 매년 실무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며 현업 세무사가 강사진으로 나서기 때문에 평소 실무를 하면서 느꼈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