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골목을 누빕니다. 하루평균 200개가 넘는 상자. 추석이 다가오면서 택배기사들의 마음은 더 바빠집니다."('택배기사님, 택배왔어요' 동영상中)
G마켓이 최근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동영상 2편이 조회수 1000만을 돌파했다. 화제의 동영상은 지난 8월말 공개한 '택배기사님, 택배왔어요'와 G마켓의 패밀리 사이트인 G9가 지난달 초 선보인 '이국주 X 에이핑크 식탐송' TV광고 풀버전이다.
8일 현재 두 동영상은 각각 526만건, 529만건의 조회수를 기록중이다. '택배왔어요'는 G마켓이 추석을 앞두고 택배기사들을 위해 준비한 감동 이벤트와 택배기사들 사이의 동료애를 담고 있다. G마켓 모델인 지드래곤이 내레이션을 맡아 감동을 더했다.
G9의 동영상은 그우먼 이국주가 에이핑크와 함께 등장해 코믹 댄스를 선보여 화제가 됐다. 이국주의 호로록 댄스와 감칠맛 나는 식탐송 패러디가 압권이다.
G마켓 관계자는 "한 편은 감동, 한 편은 재미를 주며 네티즌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이끌고 공감을 만들어 낸 것이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돌파의 이유인 것 같다"며 "온라인 쇼핑몰 업계 처음으로 동영상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인 사례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비즈니스워치 이학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