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청소기도 세대교체..스틱형이 절반

  • 2017.02.23(목) 17:24

사용 편리하고 공간활용성 좋아

 

가정용 청소기 시장에서 스틱형 청소기가 절반 가까이 차지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23일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올해 들어(1월1일~2월22일) 전체 청소기 매출에서 스틱형 청소기가 차지하는 비중은 45%를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하면 10%포인트, 2년 전에 비하면 25%포인트 늘어난 것이다.

3~4년 전만 해도 가정용 청소기는 기기 몸체를 끌고 다녀야하는 유선 청소기가 대세였다. 브러시와 몸체를 잇는 호스 때문에 선반처럼 높은 곳의 청소를 할 땐 애를 먹기 일쑤였고 보관하기도 불편했다.

이런 단점을 보완한 게 스틱형 청소기다. 기기몸체와 스틱을 연결해 쓰는 일체형인데다 무선제품이 많아 사용하기에 편리하다. 또 벽에 세워 보관해 공간을 적게 차지한다는 장점이 있다.

하택영 롯데하이마트 대치지점장은 "요즘처럼 실내 환기가 어려운 겨울철에는 미세 먼지를 걸러주는 고기능 스틱형 청소기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다"고 전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