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두바이에 한국 밀키트가' 프레시지, 중동 진출

  • 2022.06.13(월) 15:04

백년가게 낙지볶음 포함 17종 입점
다양한 한국 맛 담아 8개국에 수출

밀키트 공룡 프레시지가 중동 시장에 진출했다. 두바이 마트에서도 백년가게 낙지볶음 밀키트를 구매할 수 있게 됐다. 프레시지는 현재 8개국인 수출 국가를 연내 15개국까지 늘릴 계획이다.

프레시지는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한식 밀키트부터 자회사 닥터키친의 단백질 디저트까지 총 17종의 제품을 수출했다고 13일 밝혔다.

전통 지역 맛집 백년가게의 낙지볶음과 매생이굴국을 비롯한 정통 한식 밀키트, 인플루언서 박막례 할머니와 협업한 분식 메뉴 국물 떡볶이 등 12종이다. 밀키트 외에 닥터키친의 건강 디저트 브랜드 단백질 과자점 제품 5종이 포함됐다.

이들 제품은 두바이 현지의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 원마트(AL MUKHLES, ONE -MART)를 통해 판매된다. 

프레시지는 "K-컬쳐 열풍에 따라 K-푸드 수요가 아랍권에서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프레시지는 중동의 허브라고 불리는 두바이 수출을 시작으로 중동 지역 수출 규모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프레시지는 현재 아랍에미리트 두바이부터 베트남, 미국, 호주 등 8개국에 140여 종에 달하는 간편식 수출을 진행하며 해외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한국산 식재료와 레시피로 만든 정통 한식의 맛을 해외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밀키트 상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올해 중 15개국, 500만달러 수출 목표를 달성할 계획이다. 

최찬호 프레시지 해외 수출 담당자는 "K-푸드 관련한 긍정적 인식 확산으로 한국인이 실제로 먹는 일상 한식 메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해외 시장 진출도 더욱 활발해지고 있다"며 "다양한 메뉴와 유형의 간편식 제품을 지속해서 수출하겠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