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한국필립모리스, 신임 수장에 윤희경 호주 대표

  • 2023.04.19(수) 11:10

필립모리스 27년 근무 전략·재무·국제통 리더
한국의 '담배연기 없는 미래' 이끌 최적임자 

한국필립모리스가 신임 대표이사로 윤희경 호주필립모리스 대표를 선임했다. 윤희경 신임 대표는 필립모리스에서 27년을 근무한 전략·재무·국제통으로 내달 1일자로 백영재 대표로부터 바통을 이어받는다.

/그래픽=비즈워치

한국필립모리스는 윤희경 신임 대표의 새로운 리더십 아래 '담배연기 없는 미래' 비전의 빠른 실현을 위한 혁신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윤 신임 대표는 대표적인 전략, 재무통이자 풍부한 국제경험을 가진 리더로 꼽힌다. 호주 시드니공과대학에서 재무학을 전공하고 스위스 국제경영개발연구소(IMD)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1994년 글로벌 증권사의 인수심사자(언더라이터)로 커리어를 시작해 1997년 한국필립모리스에 합류, 대외 협력, 비즈니스 전략, 예산 관리 업무 등을 담당했다. 

윤희경 한국필립모리스 대표 이사/사진=한국필립모리스 제공

2003년부터 2007년까지 말레이시아, 스위스, 홍콩 등에서 근무하면서 각 마켓의 비즈니스 성장 전략 및 운영 계획 수립을 지원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 대한 안목을 넓혔고, 2008년부터 2013년까지는 스위스 필립모리스 글로벌 본사의 재무 분석 및 지원 담당이사로 근무하면서 통합 재무정보 커뮤니케이션 과정에 기여했다. 

2016년부터는 필립모리스 아시아 지역 재무 및 기획 부사장, 동아시아와 호주 지역의 재무 및 기획 부사장을 역임했다. 2019년부터는 호주필립모리스의 재무 및 영업 전략을 총괄했으며 2021년부터는 호주필립모리스 대표이사로서 호주와 뉴질랜드, 태평양 제도 지역의 비즈니스를 이끌었다. 

윤희경 신임 대표는 "한국은 첨단 기술과 역동적인 시장환경을 바탕으로 필립모리스의 '담배연기 없는 미래' 혁신을 이끄는 중요한 국가 중 하나”라며 "그간 다양한 국가에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소비자 중심의 의사 결정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한국필립모리스의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