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우리은행, 신보와 한국판 뉴딜 기업에 4300억 지원 

  • 2021.05.11(화) 14:29

특별출연금, 보증료 우대 등 금융지원 협약 추진 
ESG경영, 일자리 창출 기업 등에 우대 대출 지원

우리은행이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과 손잡고 한국판 뉴딜기업에 대한 4300억원 규모의 금융지원에 나선다. 

11일 우리은행은 신보와 한국판 뉴딜기업 금융지원을 위해 '한국판 뉴딜 및 ESG 경영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우리은행과 신보는 이번 협약으로 한국판 뉴딜기업과 ESG 경영기업에 우대금융을 지원하고, 일자리 창출기업을 발굴, 지원하기 위한 상호협력을 진행한다.  

우리은행은 특별출연금과 보증료지원금을 신용보증기금에 출연하고, 이를 바탕으로 ▲보증비율 상향(85%→100%) ▲보증료 지원(0.5%포인트, 최대 2년간) ▲신보 보증료 감면(0.2%포인트, 최대 3년간) 등 우대 정책을 통해 약 4300억원 규모의 대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 기업은 ▲뉴딜 기업 ▲신성장동력산업 영위기업 ▲일자리 창출 기업 ▲창업기업 ▲수출중소기업 ▲해외진출기업 등이다. 대출신청은 오는 14일부터 전국 우리은행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은행은 신용보증기금과 함께 뉴딜 선도기업, 일자리 창출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겠다"라며 "지속적인 ESG, 한국판 뉴딜 금융지원으로 환경과 사회적 리스크를 완화하고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naver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많이 본 뉴스 최근 2주 한달

산업·부동산 경제·증권 디지털·생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