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SK 윤활유 '지크', 서킷 달린다

  • 2016.06.09(목) 10:55

SK루브리컨츠 레이싱용 고품질 윤활유 출시

SK이노베이션 윤활유사업 자회사인 SK루브리컨츠가 레이싱용 고품질 윤활유 제품을 내놓았다.

 

SK루브리컨츠는 레이싱용 윤활유 ‘SK 지크 레이싱(ZIC Racing)'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그 동안 레이싱용 윤활유 시장은 모빌(Mobil)이나 쉘(Shell) 등 글로벌 메이저기업들이 주도해왔다. 국내에서 레이싱용 윤활유 제품을 선보인 것은 SK루브리컨츠가 처음이다.

 

지크 레이싱은 그룹Ⅴ(고품질 윤활기유) 합성기유를 기반으로 한 100% 최고급 합성유와 SK루브리컨츠의 독자 기술이 더해져 탄생했다. 레이싱용 윤활유 핵심은 고속 주행 중에도 제품 성능을 유지하는 것인데, 독자 배합기술을 통해 만들어진 지크 레이싱은 극한의 트랙 주행에도 점도 유지력이 뛰어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SK루브리컨츠는 이 제품 개발 과정에서 습득한 기술을 올 하반기부터 기존 윤활유 제품에 확대 적용해 품질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 자료: SK이노베이션

 

SK루브리컨츠는 지크 레이싱 출시 기념으로 지난 6일 전남 영암에 위치한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 서킷에서 레이싱에 관심이 많은 고객 100명을 대상으로 ‘SK 지크 트랙데이’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선 레이싱 마니아를 위한 프로 드라이버의 1대1 멘토링을 비롯해 네일아트 서비스와 키즈용 전동차 운영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렸다.

 

SK루브리컨츠는 지난 4월 첫 트랙데이를 가졌고, 오는 10월에는 3차 행사를 열 예정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트랙데이 행사가 레이싱 마니아를 포함해 일반인도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지크 레이싱을 동력으로 삼아 레이싱용 윤활유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