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활용도 만렙'…KB증권 금융투자쿠폰 '인기몰이'

  • 2021.06.16(수) 11:06

두달만에 판매액 120억 돌파 
다양한 활용에 MZ세대 호평

KB증권이 지난 3월 말부터 발행한 금융투자상품권이 투자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개별 주식뿐 아니라 상장지수펀드(ETF)와 상장지수증권(ETN) 등에도 투자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는 모습이다.

/그래픽=비즈니스워치

16일 KB증권은 지난 3월29일 출시된 금융투자상품쿠폰의 판매액이 12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 쿠폰은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국내 증시 시가총액 상위 종목을 거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ETF, ETN도 살 수 있다. 다양한 활용도가 온라인 쇼핑에 익숙한 MZ(밀레니얼+Z세대)세대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는 게 KB증권의 설명이다. 실제 쿠폰 이용고객의 60% 이상은 온라인쇼핑에 익숙한 20~30대 고객이다. 

증권사들은 작년부터 잇달아 금융투자상품권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3월 한국투자증권이 가장 먼저 출시한 데 이어 하나금융투자도 같은 해 7월부터 주식을 바로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하우성 KB증권 마블 랜드 트라이브(M-able Land Tribe)장은 "금융투자상품쿠폰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도가 크다"며 "이런 고객들의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다양한 혜택과 재미가 더해진 투자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naver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많이 본 뉴스 최근 2주 한달

산업·부동산 경제·증권 디지털·생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