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남다른 예술사랑' 신영증권, 한예종과 인재육성 '맞손'

  • 2021.08.11(수) 09:29

예술인재육성 협약…협업 적극 추진

문화와 예술을 통한 감성경영에 힘을 쏟기로 널리 알려진 신영증권이 한국예술종합학교(한예종)와 손잡고 예술인재 육성에 나선다.

신영증권은 지난 10일 서울 성북구 한국예술종합학교(한예종) 캠퍼스에서 한예종과 예술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황성엽(왼쪽) 신영증권 대표이사와 김봉렬 한예종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신영증권 제공

신영증권은 지난 10일 서울 성북구 한예종 캠퍼스에서 한예종과 예술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난 2011년부터 이어 온 후원 관계를 공고히 하고 우수 예술인재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을 펼치는 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신영증권은 앞으로 한예종 장학생 선발 공모사업과 공연사업 등에 대한 후원을 이어가는 한편 인재 육성과 상호 발전에 필요한 협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신영증권의 남다른 문화 예술 사랑은 증권가에서도 유명하다. 서울 여의도 본사 1층에 클래식 음악 전용홀인 '신영체임버홀'을 마련하고 정기적으로 공연을 열 정도다.

또 이미 한예종 재학생들의 국제 콩쿠르 출전을 지원하는 '신영컬처드림업'과 음악 및 디자인 부문 공모전인 '신영컬처챌린지', 한예종 출신 아티스트들에게 실연 기회를 주는 프로그램 '신영컬처클래스' 등을 운영하고 있기도 하다.

황성엽 신영증권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국내 예술계 유망주들이 더욱 적극적인 예술 활동을 이어나가고 나아가 국제 무대에서 한국 예술가들의 위상을 널리 알릴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봉렬 한예종 총장은 "한예종과 오랜 후원 관계를 지속해 온 신영증권과의 협약을 통해 협력관계를 공고히 할 수 있어 기쁘다"며 "그간 한예종의 발전을 위해 물심양면 후원해온 신영증권에 감사하고 앞으로도 한예종의 우수 예술 인재 양성에 큰 힘이 될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전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