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그룹의 종합 정보기술(IT) 서비스 업체 삼성SDS가 세계적인 오디오 전문그룹 하만과 손잡고 자동차 전시장에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차별화한 마케팅을 선보인다.
삼성SDS는 CES 2018 기간에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하만 쇼케이스에서 자동차 업계를 대상으로 리테일 솔루션 넥스샵(NexshopTM)을 하만과 공동 마케팅한다고 9일 밝혔다.
▲ 삼성SDS 관계자가 2018년 CES 기간에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하만 쇼케이스(Harman at CES)에서 하만과 공동 마케팅에 나선 리테일 솔루션 넥스샵(NexshopTM)을 소개하고 있다. |
삼성SDS의 넥스샵이란 자동차 전시장에 대형디스플레이(LFD), 가상현실(VR) 등 디지털 기기를 활용해 생동감 있는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차별화한 마케팅을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또한 근거리무선통신(NFC)과 디스플레이 터치 기록, 비디오 등을 통해 고객 행동 패턴을 분석해 고객별로 최적화한 콘텐츠와 프로모션을 제공하기도 한다. 넥스샵은 현재 프리미엄 브랜드 중심으로 세계 350여 자동차 전시장에 적용되어 있다.
삼성SDS는 향후 하만의 커넥티드카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 ‘이그나이트(Ignite)’와 결합한 버전도 선보일 계획이다.
하만 커넥티드 서비스 사업부의 자동차 비즈니스 전략을 담당하는 산딥 란한 전무(Senior Vice President, Sandip Ranjhan)는 “디지털 혁신은 고객경험을 강화하고 사람-차-자동차회사의 관계를 한 단계 발전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삼성SDS의 넥스샵 솔루션은 자동차 전시장을 방문한 고객에게 다양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여 브랜드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이는 한편 서비스 품질 향상과 새로운 수익원을 확보할 수 있게 해준다”고 밝혔다.
임수현 삼성SDS 솔루션사업부장 전무는 “하만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글로벌 시장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