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분양 스타트

  • 2020.06.30(화) 16:15

송도국제도시 1100가구 규모 힐스테이트 브랜드타운 조성
사이버 모델하우스 오픈…규제 강화 전 분양으로 전매제한 6개월

현대건설은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짓는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397-5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는 지하 2층에서 지상 최고 49층 8개동으로 건립된다. 전용면적 84~155㎡로 구성되며 총 1100가구 규모다.

현대건설은 이 단지 사이버 모델하우스로 공개했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VR(가상현실)로 실내 평면을 구현해 실제 모델하우스 방문을 연상케한다.

고객 이해를 돕기 위해 사이버 모델하우스 영상(튜토리얼 영상)도 제공한다. '강남스캔들'과 '별에서 온 그대' 등 각종 드라마에 출연했던 아나운서 출신 황보미가 진행을 맡았다.

단지가 들어서는 송도국제도시 내 송도랜드마크시티(송도 6·8공구)는 580만여㎡의 부지에 주거시설, 국제 업무, 관광·레저 등이 조화롭게 조성되는 부지다. 단지는 송도랜드마크시티에 자리 잡고 있어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는 교통 개발 계획이 많다.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인 송도랜드마크시티역(가칭, 2020년 12월 개통예정),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인천~안산구간 예비타당성 통과)도 계획돼 있다.

또 지난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GTX-B(수도권광역급행철도) 노선이 향후 개통 예정이다. 개통 시 송도에서 여의도를 거쳐 남양주(마석)을 잇는 급행철도로 구성된다. 수도권전철 수인선 송도역으로 KTX연장도 계획돼 있어 광역교통망이 개선될 예정이다.

교육여건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단지 앞으로 초등학교(2021년 예정)와 중학교(2022년 예정) 부지가 있어 걸어서 다닐 수 있고 반경 1km 내에 총 6개의 초·중·고교가 개교할 예정이다. 도서관 부지를 비롯해 채드윅국제학교와 연세대 국제캠퍼스, 인천 카톨릭대 등도 인접하다.

여기에  현대프리미엄아웃렛과 코스트코, NC큐브커낼워크와 롯데마트 등을 비롯해 물론 이랜드몰과 롯데몰, 송도 세브란스병원 등도 들어설 예정이라 생활 편의시설을 이용하기 쉽다.

단지 주변에는 근린공원이 많아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송도랜드마크씨티 근린공원과 송도달빛축제공원, 송도센트럴파크와 잭니클라우스GC 등이 가깝다. 송도워터프론트호수와 서해바다도 인접해 있는 자연환경을 가까이서 누릴 수 있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는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1, 2차에 이어 세 번째로 공급하는 단지로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 5000여 가구중 1100가구 규모의의 대단지다. 이를 통해 힐스테이트 브랜드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지난해 부동산 리서치회사 닥터아파트가 발표한 '2019 아파트 브랜드파워 설문조사'에 따르면,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가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매달 실시하는 아파트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도 2019년 4월부터 올 5월까지 14개월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에 걸맞은 다양한 특화설계가 도입된다. 단지에는 세련된 외관설계(커튼월룩)를 적용하고 대부분 남측향(남동·남서) 배치와 넓은 동간거리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미세먼지와 바이러스 등 공기오염 물질로부터 안전한 청정단지를 구현할 수 있는 'H 클린알파 2.0'을 도입할 예정이다.

이 기술은 미세먼지 저감은 물론 헤파 필터로도 제거할 수 없는 바이러스·박테리아·곰팡이·휘발성유기화합물(VOCs)·폼알데하이드(Formaldehyde) 등을 동시에 제거하는 첨단 살균․청정 환기시스템이다.

단지 주동 입구 공동현관에서부터 에어샤워(유상옵션)로 1차 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클린E/V로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게 제공될 예정이다. 그 외에도 단지 내에 미세먼지 신호등, 쿨링 미스트, 미세먼지 저감숲, O2키즈스테이션 등도 설치될 예정이다.

현대건설 홈 IoT 시스템 '하이오티(Hi-oT)' 기술도 적용된다. 조명 및 난방 제어, 에너지 사용량 조회 등이 가능하며, 스마트폰으로 택배 조회, 엘리베이터 호출 등이 가능한 서비스도 예정돼 있어 더욱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다.

공간활용도 높은 평면도 적용될 계획이다. 전용면적 84㎡(일부타입)에는 알파룸과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의 다양한 수납공간을 내놓는다. 전용면적 99㎡(일부타입)는 주방이 개방돼 거실과 함께 활용할 수 있는 LDK구조로 설계됐으며, 안방과 거실을 넓게 쓰는 ‘광폭설계’로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로는 미세먼지에서 자유로운 실내 키즈 놀이터인 H 아이숲과 O2 어린이집, O2 골든라운지 등이 꾸며져 입주민들의 안전하고 여유로운 여가 생활을 돕는다.

정부가 지난 5월 부동산 대책으로 오는 8월부터 수도권 과밀억제권역 및 성장관리권역, 지방광역시 도시지역의 민간택지에서 건설·공급되는 주택의 전매제한 기간을 소유권 이전 등기 시(입주 시기)까지로 강화할 것을 예고했다. 국토부는 전매행위 제한기간을 강화하기 위해 8월까지 '주택법' 시행령 개정을 완료할 계획이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는 전매제한 기간 강화 전 송도국제도시에서 분양하는 단지다. 단지가 들어서는 인천 송도국제도시는 비규제지역이다. 이에 따라 세대주 및 주택 유무와 관계없이 청약통장 가입후 12개월이 이상, 지역별 예치금 충족 시(인천시 전용면적 85㎡ 이하 250만원) 세대주가 아니어도 청약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재당첨 제한이 없어 기존 주택 당첨여부와 관계없이 청약을 할 수 있으며, 당첨자 발표 6개월 뒤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내달 2일 청약 당첨자를 발표하고 12일부터~18일까지 견본주택(인천 연수구 송도동 399-13 위치)에서 당첨자 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견본주택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방을 위해 계약자만 입장할 수 있다. 마스크 미착용시 입장이 제한된다. 입주는 2023년 10월 예정이다. [제공: 현대건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