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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 브리프]광동제약, 임단협 체결

  • 2016.03.17(목) 17:55

광동제약은 지난 16일 평택공장에서 2016년 임금 및 단체협약을 체결하고, `노사화합 공동 선언문`을 발표했다. 김현식 사장, 이승용 노조 위원장 등 노사 관계자가 참석해 합의서에 서명했다.


노사 양측은 지난해에 이어 노사화합 공동 선언문을 발표하고, 임금 및 단체협약에 대한 사항을 전적으로 회사에 위임하는 합의서를 체결했다. 특히 어려운 경제여건을 극복하고, 회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생의 노사관계` 실현에 나서기로 했다.

이승용 노동조합 위원장은 "상호이해와 신뢰를 바탕으로 이룬 노사합의가 회사 경쟁력 향상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생산과 품질을 스스로 책임진다는 자세로 생산성 향상과 품질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녹십자는 적극적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고용창출 100대 우수기업`에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고용창출 100대 우수기업`은 고용노동부가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로 사회에 공헌한 기업을 선정, 표창하는 제도다. 녹십자의 지난해 평균근로자수는 1782명으로 전년(2014년) 대비 133명이 늘었다.

녹십자는 주력 사업의 글로벌 프로젝트를 대대적으로 가동하면서 최근 5년간 직원수가 478명이 늘어나 제약업계 고용증가를 주도했다.  한편, 녹십자는 이달 말부터 2016년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다. 
 
▲JW홀딩스 자회사인 JW중외메디칼은 제32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KIMES 2016)에서 다양한 전략 제품을 공개한다.

 

JW중외메디칼은 오는 20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KIMES 2016에서 유아가온장치, 유방촬영기(Selenia Dimension), 마약진단의료기기 등 총 49품목의 의료기기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최초로 공개되는 유아가온장치는 유아의 혈중산소포화농도를 측정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된 제품으로 최근 CE 인증을 획득했다.

함께 전시되는 무영등 `허니룩스 LED RK`는 연색성 지수(CRI:색 재현을 표현하는 지수)를 높여 실제 태양광에 가까운 빛을 구현할 수 있는 개량 제품이다.

LG생활건강은 쉽게 민감해지는 환절기 피부를 위해 건강한 피부지수 약산성 pH5.5와 유사한 약산성 클렌저, `CNP 퍼펙트 베리어 세라 클렌저`를 출시했다.


이 제품(120ml/15,000원)은 약산성 버블로 피부를 보호해주고, 피부 장벽에 도움을 주는 세라마이드 성분 함유해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한 보습 효과를 선사하는 약산성 클렌저다.

건강한 피부의 상징인 pH5.5와 동일한 약산성 제품으로 특히 풍성한 거품이 메이크업과 피부 잔여물 등을 말끔하게 지워준다. 석류추출물과 무화과, 더덕, 레몬밤잎 추출물 등이 피부 자극을 최소화시켜 민감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CNP 퍼펙트 베리어 세라 클렌저`는 CNP 차앤박화장품 홈페이지(www. cnpmall.com) 및 전국 올리브영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LG생명과학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리튠(re:tune)이 새 학기를 맞아 변화된 환경에 적응하는 아이들의 건강을 위한 `키득키득 기획전`을 3월 말까지 진행한다. 


리튠은 이번 기획전에서 단체생활로 바이러스에 노출될 확률이 높은 아이 건강을 위한 면역력 강화 제품과 새 학년을 맞아 두뇌 활동이 많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DHA 건강기능식품 등을 추천하고 최대 57%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대표 제품은 각종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리튠 키즈 홍삼플러스(4주분)`와 몸의 70% 이상의 면역세포가 존재하는 장 건강을 위한 `리튠 키즈 프로바이오틱스(12주분)`, 어린이 두뇌 기능 발달에 도움을 주는 `리튠 츄어블 DHA(4주분)` 등이다.

동국제약은 대표 브랜드 `인사돌플러스`를 통해 오는 24일 개최되는 `제8회 잇몸의 날` 캠페인을 후원한다.


3월 24일, `잇몸의 날`은 대한치주과학회가 국민들에게 잇몸병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잇몸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2009년 시작했다.  

이날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김영택 교수는 기자간담회를 통해, 100만명 이상의 빅데이터 연구에 기반하여 잇몸병과 전신질환, 특히 발기부전과 골다공증 등과의 연관성에 대해 발표한다. 

동국제약은 제1회 캠페인부터 후원사로 참여했으며, 이외에도 `구강암 환자를 위한 스마일 Run 페스티벌` 후원,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대웅제약한국다이이찌산쿄는 고혈압복합제 `세비카HCT`의 올해 매출액을 300억원으로 예측했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유비스트(UBIST)에 따르면 `세비카HCT`는 2013년 44억원, 2014년 약 107억원에 이어 2015년 약 193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2016년 1월 약 18.7억원, 2월 약 19.2억원을 달성했다.

대웅제약 박수현 PM은 "국내 유일 3제 복합제인 세비카HCT의 장점과 최신지견을 공유해 제품의 우수성을 알려 올해 매출 300억원을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비카HCT`는 암로디핀, 올메사탄 메독소밀, 히드로클로로티아지드 3가지 성분이 하나로 결합된 `3제 복합제`로 다이이찌산쿄가 개발했으며, 2013년부터 한국다이이찌산쿄와 대웅제약이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국내에 선보인 제품이다. 

메디포스트의 줄기세포 배양액 함유 화장품 `셀피움(Cellpium)`이 미국 FDA(식품의약국)로부터 일반의약품 및 기능성 화장품(OTC) 인증을 획득했다.

 

미국에서는 미백과 주름 개선 등의 효과가 있는 기능성 화장품을 일반의약품(Over The Counter Drug)으로 분류하기 때문에 FDA에 등록된 제품만 판매할 수 있다.

메디포스트는 이번에 토너, 세럼, 앰플, 크림 등 총 16종의 셀피움 제품을 대상으로 한 FDA의 안전성 및 기능성 심사를 받은 결과, 모두 평가 기준을 통과했다고 설명했다.

셀피움 제품은 제대혈 줄기세포 배양액에서 피부 미용에 효과가 좋은 특정 성장 인자들을 유도, 이를 첨단 리포좀 공법으로 제조한 것이 특징으로, 지난해 8월 론칭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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