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굿 잡!]BGF리테일, 공개채용…'직무 에세이' 강화

  • 2019.03.11(월) 08:16

24일까지 서류접수…AI로 에세이 검증 강화
채용과정 간소화…온라인 채용 설명회 개최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2019년 상반기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BGF리테일은 4년제 대학교 졸업 및 2019년 8월 졸업예정자, 전역(예정) 장교를 대상으로 오는 24일(오후 1시 마감)까지 BGF리테일 홈페이지(www.bgfretail.com)를 통해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서류 접수를 받는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상반기 채용 규모는 ○○명으로 ▲영업관리직군 ▲전략기획직군 ▲재경지원직군 ▲상품운영직군 ▲전문직군 총 5개 직군에서 모집하며 물류, 정보처리, 산업안전 등 전문 자격 보유 시 우대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인성검사→1차면접→2차면접→현장실습→최종입사' 순으로 진행된다.

BGF리테일은 회사에 대한 관심과 직무 역량을 중심으로 우수한 인재들을 선발하기 위해 올해도 채용 과정을 간소화하기로 했다. 또 AI(인공지능) 검증 프로그램을 도입해 직무 에세이 심사를 강화하고 지원자의 직무적합도 분석을 보다 꼼꼼하게 할 예정이다.

아울러 기존 오프라인 채용설명회가 기진 시간적, 공간적 제약에서 벗어나 지원자들이 보다 쉽고 편하게 채용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동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펼친다.

BGF리테일 채용 담당자가 직접 출연해 각 전형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함께 채용 프로세스 소개·현직자 직무 인터뷰·단골질문 QnA 등 기존 현장 채용설명회에서 담지 못한 다양한 정보들을 동영상으로 전달한다. 관련 영상은 취업포털 및 유튜브, 각종 SNS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장영식 BGF HR팀장은 “지원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컨텐츠와 채널을 통해 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등 회사가 먼저 다가가는 열린 채용 문화를 만들고자 한다”며 “현업 중심의 인재 채용과 체계적인 육성을 통해 회사와 직원이 함께 성장하는 조직문화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