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홈앤쇼핑, 대학(원)생 대상 'V커머스 공모전' 개최

  • 2019.07.11(목) 14:03

중소기업 상품 모바일 판매 활성화 취지
이달 15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로 접수

홈앤쇼핑이 대학(원)생의 참신한 영상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2019 홈앤쇼핑 V커머스 공모전'을 개최한다.

V커머스는 '영상(Video)'과 '상거래(Commerce)'의 합성어로 재치 있는 영상을 활용해 상품 구매를 유도하는 방식을 말한다. 이번 공모전은 다양한 V커머스 아이디어를 발굴해 우수 중소기업 상품의 성공적인 모바일 판매 채널 진출을 지원하고자 기획했다.

공모전 참여는 10개의 우수 중소기업 상품(클럭 미니마사지기, 철벽녀 아이라이너, 철벽녀 쿠션, 왁스 배쏙티, 요술베개, 기절베개토퍼, 기본에 먼지떨이, 쏘펫 스마트애견정수기, 스키니랩 다이어트, 유니케어 변기세정볼) 중 한 가지를 선택해 2분 이내 V커머스 아이디어 및 영상을 제안하면 된다.

국내외 대학(원)에 재(휴)학중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5인 이하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예선 접수는 6월 4일부터 7월 15일까지 진행하며, 기획안을 평가해 총 30개 팀을 선발한다.

선발팀들에겐 약 한 달간의 멘토링 기간 동안 제출한 기획안을 영상으로 제작할 기회를 제공하며, 제작한 영상과 영상소개 PT를 통해 8월 29일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홈앤쇼핑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상금은 물론 우수상 이상 수상팀을 대상으로 선발 과정을 거쳐 홈앤쇼핑 체험형 인턴십 기회도 함께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국내 우수 중소기업에 상품 판로 확대의 기회를 제공하고, 대학생들에겐 멘토링과 인턴십 등 예비 방송인을 위한 기회의 장을 제공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면서 "공모전을 통해 V커머스 및 모바일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홈앤쇼핑은 지난해 11월 V커머스 기획전 '플레이샵(Play#)'을 론칭하며 모바일에 익숙한 젊은 층 고객 확대에 나서고 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