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70살' 칠성사이다, 변신을 꾀하다

  • 2020.05.13(수) 10:42

칠성사이다 청귤·복숭아 출시…국내산 과즙 함유
기존 탄산감 유지하면서 색다른 맛 제공

롯데칠성음료의 대표 제품인 칠성사이다가 출시 70년 만에 새로운 변신에 나섰다.

롯데칠성음료는 칠성사이다 출시 70년 만에 처음으로 새로운 맛의 신제품 칠성사이다 ‘복숭아’ 및 ‘청귤’ 500mL 페트병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칠성사이다 복숭아 및 청귤은 1950년에 선보인 칠성사이다 70주년을 기념하고 국내 대표 탄산음료 칠성사이다에 대한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와 기대를 반영해 선보이는 제품이다.

롯데칠성음료는 국내 사이다 시장에 대한 소비자 조사와 제품 연구를 통해 기존 확장 제품인 강한 탄산 및 저칼로리 외에도 새로운 맛의 사이다를 원하는 소비자 욕구를 파악했다. 칠성사이다의 탄산감은 유지하면서 국내산 과일 풍미를 더한 색다른 맛을 찾았다. 그 결과 복숭아와 청귤을 선택했다.

RTD 탄산음료 최초로 익지 않은 제주산 청귤 과즙을 사용한 칠성사이다 청귤은 오리지널 제품과 동일한 시트러스 계열의 과일을 사용했다. 제품 속성은 유지하면서 더욱 상큼한 맛을 살렸다. 칠성사이다 복숭아는 달콤한 맛으로, 누구나 익숙하고 선호하는 복숭아를 활용한 제품이다. 국내산 복숭아 과즙을 넣었다.

두 제품 모두 오리지널 제품과 같은 강한 탄산감으로 청량감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칠성사이다의 맑고 깨끗한 브랜드 속성을 전달하기 위해 오리지널과 동일하게 내용물을 투명하게 만들었다. 친환경 가치를 담기 위해 투명 페트병을 사용하고 라벨을 쉽게 제거할 수 있는 비접착식 ‘에코 절취선’을 적용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짜릿함은 그대로, 국내산 과즙을 넣어 70년 만에 선보이는 칠성사이다 신제품은 새로운 사이다의 맛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신제품 출시와 함께 새로운 광고 모델을 통한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하고 향후 제품군 확대에도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