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CU, 밀가루 다음은 구두약…'말표 흑맥주' 출시

  • 2020.10.07(수) 08:41

구두약 대명사 말표산업·스퀴즈브루어리와 협업
진한 맛과 향이 강조된 흑맥주…6가지 맥아 배합

CU가 '곰표 밀맥주'의 흥행에 힘입어 이번에는 흑맥주인 '말표 흑맥주'를 선보였다.   

CU는 오는 8일 말표 구두약을 제조하는 말표산업, 맥주 제조사 스퀴즈브루어리와 손잡고 말표흑맥주를 업계 단독으로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말표 구두약은 1967년 처음 출시된 후 1974년부터 40년 가까이 군화 구두약으로 쓰이고 있을 만큼 2030세대부터 중장년층까지 아우르는 국민 구두약으로 자리매김했다. 

스퀴즈브루어리는 강원도 춘천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소규모 수제맥주 제조사다. 지난해 대한민국 주류대상 에일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을 만큼 기술력과 큐레이팅 실력을 겸비하고 있다.

말표 흑맥주 패키지는 까만 바탕에 말표산업 고유의 폰트로 표현된 로고와 BI 컬러 등 말표 구두약의 시그니처 디자인을 그대로 오마주했다. 심볼 캐릭터인 프셰발스키 야생말이 보리를 입에 물고 있는 모습으로 재미를 더했다.
 
말표 흑맥주는 진한 맛과 향을 강조한 흑맥주로 기획됐다. 보리 맥아를 까맣게 태워 어두운 빛을 낸 다크 비어(Dark Beer)로 여섯 가지 맥아를 특수 배합했다. 진한 다크 초콜릿과 에스프레소 향은 살리면서 쓴 맛이 강하지 않아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다.
 
특히, 가을, 겨울 시즌을 겨냥해 출시되는 상품인 만큼 밤(栗) 향을 첨가해 홉의 쌉쌀한 맛을 부드럽게 잡아주면서 은은한 달콤함을 더했다.

CU 말표 흑맥주는 지난 5월 출시된 곰표 밀맥주의 후속작이다. 곰표 밀맥주는 출시 단 3일만에 초도 생산물량 10만 개를 완판했다. 최근까지도 점포 입고가 제한적을 이뤄질 만큼 인기상품으로 자리잡았다.

이승택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말표 흑맥주는 곰표 밀맥주 못지 않게 고퀄리티에 개성 있는 맛까지 갖춘 상품으로 올 가을, 겨울 시즌에도 좋은 반응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