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우리는 원팀'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통합 속도 낸다

  • 2022.03.29(화) 09:32

기업결합 승인 후 합병 프로세스 본격화
신속한 조직통합·업무표준화 작업 진행

편의점 미니스톱을 인수한 코리아세븐이 세븐일레븐과의 통합 작업에 속도를 낸다. 기업결합 승인 후 합병 프로세스를 본격화하며 신속한 조직통합과 업무 표준화에 나섰다.

/사진=코리아세븐 제공

코리아세븐은 세븐일레븐과 미니스톱  경영주 및 직원이 함께 하나의 통합 브랜드로서의 화합을 다지며  ‘One Team, One Dream’을 향한 통합 작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22일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기업결합 승인을 받고 후속절차를 마무리한 바 있다.

코리아세븐은 이번 한국 미니스톱 인수를 통해 오프라인 유통의 핵심채널로 급부상하고 있는 편의점 사업의 경쟁력을 한층 공고히 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업계 최고의 생활 플랫폼으로 도약할 수 있는 모멘텀을 마련했다. 

편의점 사업에 있어 전방위적인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신속한 조직통합 및 업무 표준화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당장 이번 인수로 2600여 개의 미니스톱 점포를 끌어안으면서 프랜차이즈 편의점 사업의 근본적 경쟁력이라 할 수 있는 점포 수를 약 1만4000개 수준까지 확보하게 됐다.  

코리아세븐은 영업∙점포개발 조직과 차별화 상품 통합작업에 우선적으로진행하는 동시에 물류, 전산, 시설 등 각종 제반 시스템의 일원화, 표준화, 고도화를 통해 사업 안정화와 경쟁력 강화를 병행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미니스톱 강점인 넓고 쾌적한 매장, 특화된 즉석식품의 핵심 경쟁력을 세븐일레븐의 차세대 플랫폼(푸드드림)과 융합해 경쟁력을 높여나간다. 아울러 통합 이후 전국적으로 더욱 촘촘해진 점포망과 물류센터의 효율적인 활용을 통해 퀵커머스 강화 및 비용절감을 이뤄내겠다는 포부다. 

특히 롯데그룹 유통 계열사와 공동소싱, 통합 마케팅, 콜라보 상품 개발, 차별화 서비스 도입 등 그룹 내 핵심역량과 연계해 합병에 따른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리아세븐은 과거 진행된 두 차례의 성공적인 M&A 경험을 살려 조직 안정화를 위한 'One Team, One Dream' 프로그램도 적극 추진한다. 두 조직 구성원간의 융합과 교감, 그리고 미니스톱 직원들의 빠른 적응을 돕기 위해 △기업문화 통합 프로그램 △소통 활성화 제도 △통합교육 및 간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진행해 업무 혼선을 최소화하고 조직 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특히 가맹점과의 상생 부문에 신경을 써 이들의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롯데 가족으로서의 사업 경쟁력에 대한 이해와 소속감 고취, 브랜드 만족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기존 세븐일레븐 경영주에게도 성실히 설명을 통해 하나의 통합 브랜드로 융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최경호 코리아세븐 대표이사는 "이번 인수합병을 통해 세븐일레븐이 고객에게 사랑받는 대표 편의점 브랜드로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디딤돌이 마련됐다"며 "다양한 분야에서 레벨업 방안을 검토하고, 투자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