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해외 곳곳 진출하는 K치킨…교촌, 대만업체와 '맞손'

  • 2023.01.13(금) 11:34

대만 3위 외식기업과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
K치킨 대만 현지에 전파…소스·간편식도 협력

연초부터 치킨업체들의 해외 진출이 가속화하고 있다. 교촌에프앤비도 대만 외식기업과 손을 잡고 K치킨 알리기에 나섰다.

/그래픽=비즈니스워치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는 대만 시장 진출을 위해 대만 3대 대표 외식기업 라카파(La Kaffa) 인터내셔널 그룹과 마스터프랜차이즈(MF) 계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라카파(La Kaffa) 인터내셔널 그룹은 대만을 대표하는 3대 F&B 그룹 중 하나로, 대만 내 외식 산업을 이끌어가고 있는 탄탄한 인프라와 노하우를 갖춘 회사다. 특히 전세계 2500여개 매장을 보유한 글로벌 음료 브랜드를 운영하는 등 차, 커피, 디저트는 물론 다양한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며 대만 외식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대만은 한류 인기로 한식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교촌은 이번 라카파와의 MOU를 시작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인 K치킨 맛을 현지에 알릴 계획이다. 교촌의 2023년도 핵심 성장 동력으로 선포한 K-소스, 간편식, 수제맥주 유통 등도 함께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권원강 교촌에프앤비㈜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미식의 나라로 불리는 대만에서 K치킨을 알리기 위한 첫 걸음"이라며 "앞으로 교촌만이 가진 차별화된 제품과 전략을 바탕으로 대만 시장 공략 및 글로벌 사업 확장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