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배민1도 묶음 배달…배달비 부담 줄인다

  • 2023.03.20(월) 11:04

'알뜰배달' 도입…유사 동선 주문건
배달팁 낮춰…라이더 경로 확인 가능 

배달의민족이 기존 한집 배달을 원칙으로 했던 배민1에 대해 묶음 배달을 추가로 도입한다. 유사 동선 주문건에 한해 배달팁을 낮춰 업주와 소비자 부담을 덜겠다는 구상이다. 

/그래픽=비즈워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배민1에서 새 배달 서비스 '알뜰배달'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기존 배민1 한집배달과 동일하게 배민이 직접 배달까지 책임지면서도 동선에 따라 최적묶음배달을 시행해 식당과 소비자의 배달 비용 부담을 낮췄다. 

알뜰배달 이용 시 업주는 배달비로 2500~3300원(VAT 별도)만 부담하면 된다. 배민은 각 지역별 배달 가격 등을 고려해 이 범위 내에서 탄력적으로 할인율을 적용할 예정이다. 주문 중개 이용료는 배민1, 오픈리스트와 동일한 6.8%가 적용된다. 

소비자가 내는 배달팁도 주문 금액과 거리, 주문 시간대, 지역에 따라 변동되지만 평균 2000원 안팎으로 기존 배민1 한집배달보다는 평균 부담액이 줄어들 전망이다.

알뜰배달 출시에 맞춰 기존 배민1으로 제공된 한집배달 서비스는 '배민1 한집배달'로 서비스명을 변경한다. 변경된 서비스명은 오는 28일부터 배민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될 예정이다. 

알뜰배달은 다음 달 중순 대구, 인천, 경기 일부 지역에서 시범 도입한 뒤 순차적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기존 배민1 이용 업주는 물론이고 신규 업주도 신청해 이용할 수 있다.

권재홍 우아한형제들 사업부문장은 "그간 소비자와 업주의 배달 비용 부담은 낮추면서 배민의 수준 높은 배달 품질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고심했다"며 "알뜰배달을 통해 더 다채롭고 편리하게 음식을 주문하고 받아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