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두산重, 중남미 담수시장 진출

  • 2013.08.25(일) 10:19

칠레 광산용 해수담수플랜트 공급..1.3억불 규모

두산중공업이 중남미에서 해수담수플랜트를 처음으루 수주했다.

두산중공업은 주력시장인 중동을 넘어 중남미 시장에서 처음으로 해수담수화 플랜트를 수주했다고 25일 밝혔다.

두산중공업은 세계 최대 동광인 칠레 에스콘디다(Escondida) 광산용 담수를 생산하는 RO(역삼투압) 방식의 해수담수플랜트를 1억300만 달러에 공급하기로 했다.

이를 위한 착공지시서(NTP)를 발주처인 미국 엔지니어링 회사 B&V(Black & Veatch)로부터 접수했다.

[두산중공업이 수주한 해수담수플랜트가 설치될 칠레 에스콘디다 광산.]

에스콘디다(Escondida) 해수담수화플랜트는 하루 55만명이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22만톤 규모의 담수를 생산하게 된다. 이는 지금까지 중남미 지역에서 발주된 RO방식 프로젝트 가운데 최대 규모다.

두산중공업은 플랜트의 기자재 공급과 시운전을 맡게 되며 오는 2016년 중순부터 담수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칠레 북부 안토파가스타(Antofagasta)주 해안의 담수플랜트에서 생산된 물은 약 180km의 파이프를 통해 해발 3000m 위치한 에스콘디다 광산까지 공급된다.

윤석원 두산중공업 Water BG장은 "칠레를 비롯한 중남미 시장이 광산업 활성화에 따라 산업용 담수시장 성장이 예상된다"며 "향후 추가 수주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역삼투압방식(Reverse Osmosis) 해수담수화

:역삼투압의 원리를 이용한 것으로 바닷물에 인위적인 압력을 가해 반투막(Membrane)을 통과시켜 염분을 제거하는 방식이다.

RO방식의 담수플랜트는 중동을 포함해 미국, 유럽, 중국, 인도, 아프리카 지역을 중심으로 중소형 규모의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