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Today Biz]대한항공, 군용기 창정비 4천대 '대기록'

  • 2014.10.08(수) 17:28

LG전자의 21대9 화면비 모니터가 미국 IT전문 매체와 영국 사진/영상 전문 매체로부터 잇따라 호평을 받았다. 미국 유력 IT전문 매체인 리뷰드닷컴(reviewed.com)은 미국내 판매중인 모니터 제품 평가에서 LG 제품에 10점 만점을 부여하고 에디터스 초이스(editor’s choice)로 선정했다.

 

영국 사진 전문 매체 프로페셔널 포토그래퍼(Professional Photographer)도 이 제품에 대해 멀티태스킹에 효율적이고, 사진·영상 전문가가 선호하는 IPS 패널을 탑재해 정확한 색을 표현한다며 에디터스 초이스로 선정했다.

 

이 모니터는 일반 영화관 스크린과 같은 21대9 화면 비율에 기존 풀HD 대비 238% 더 넓은 화면을 표현하는 WQHD 해상도를 적용한 34형 대화면 제품이다. 다중 작업이 가능하도록 모니터 화면을 최대 4개로 분할하는 소프트웨어를 기본 제공한다. 썬더볼트(Thunderbolt)2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맥 프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삼성전자가 기능인 육성과 저변 확대를 위해 8년째 후원 중인 '전국기능경기대회'가 지난 6일부터 13일까지 경기도 내 6개 경기장에서 열리고 있다. 대회 종목은 폴리메카닉스 등 48개 직종이며 전국 17개 시·도의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과 일반 전문기술인 등 1884명의 선수들이 출전했다.

 

삼성전자는 기능대회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오는 12일까지 부천문화영상단지 안에 '삼성 기능올림픽 홍보관'을 운영하며, 대회가 끝나는 13일에는 우수 기능인 5명을 선발해 '삼성 후원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 메카트로닉스, 기계설계CAD, 공업전자기기, 금형 등 직종을 중심으로 대회 상위 입상자에게 입사지원 특전도 부여할 계획이다.

 

 

기아차가 10월 K5 하이브리드 500h, K7 하이브리드 700h 개인 출고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전국 보건소에서 시행하는 금연클리닉 수료할 시에 주유상품권 50만원을 증정한다. 또 차량 표준 연비의 10%를 초과 달성할 시에는 주유상품권 5만원을 증정하는 ‘에코 드라이빙 이벤트’도 펼친다.

 

기아차는 하이브리드 고객들의 자발적인 경제운전을 유도하는 동시에 이들의 건강도 함께 책임지겠다는 의미에서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대한항공은 8일 부산 대저동 테크센터에서 임직원, 항공우주사업본부 관계자, 국군 및 미국 국방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군용기 창정비 4000대 출고 기념식을 했다.
 

대한항공은 지난 1975년 군용 항공기 정비·조립·생산 군수업체로 지정받은 후 1978년 한국군 C-123 수송기 창정비 사업에 뛰어들었고, 현재 2000여 대에 달하는 한국군 UH-60 헬기, CH-47 헬기, F-4 전투기 등 한국군의 군용기의 창정비 사업을 책임지고 있다.

 

부산 테크센터는 70만7866㎡ (연건평 26만6180㎡)규모에 6900여종의 장비와 1만9000종 이상의 치공구 등 항공기 생산과 정비에 필요한 각종 장비를 완비하고 있으며, 2700여 명의 전문 인력이 민간 항공기 구조물 생산 및 정비, 군용기 정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이 회사 아파트 '더샵'에 적용할 공동주택 소방안전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거실 벽면에 설치된 홈네트워크 시스템에 입주민이 화재시 대응요령을 평소 숙지할 수 있도록 소방방재청의 '공동주택 화재안전 가이드'를 탑재한 것이다. 화재 대피요령과 소화기·소화전 사용법, 심폐소생술 등이 가이드에 담겼다.

 

또 화재가 말생하면 집 안에 설치된 월패드와 스마트폰을 통해 비상경보가 울리도록 입주민이 더 신속게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시대복 포스코건설 건축사업본부장은 "이번에 개발한 화재안전 시스템을 현재 분양 중인 경산 펜타힐즈 더샵에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