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하고'(WEHAGO)는 더존비즈온이 개발한 빅데이터 활용 플랫폼 서비스다.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전사적자원관리(ERP)와 그룹웨어까지 업무에 필요한 각종 기능을 하나의 시스템에서 모두 제공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위하고 플랫폼에 접속한 후 메신저와 이메일, 문서작성프로그램, 클라우드 드라이브까지 각종 업무 기능을 통합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웹기반으로 개발되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인터넷에 접속해 사용이 가능하다. PC는 물론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동성까지 갖췄다.
위하고는 특히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술을 결합한 부가서비스로 주목받는다. 예를 들어 기업의 홈택스 인증서와 계좌, 카드 등을 등록해 주면 위하고 프로그램이 매입과 매출 정보를 자동으로 수집(스크랩핑)해 회계처리를 자동으로 해준다. 재무제표를 사실상 실시간으로 완성시켜주는 시스템이다.
또한 거래관계 분석, 부도예측, 상권분석 등으로 다양한 지능화 서비스가 가능하고, 자산과 매출 등 회계정보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기 때문에 경영리스크를 사전에 예측할 수도 있다.
사용자 모두를 위한다는 순 우리말의 뜻과 아마존고(AmazonGo)·알파고(AlphaGo)처럼 지능형 서비스를 구현했다는 의미를 담아 '위하고'라고 이름 지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