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메리츠증권, 안정·성장 갖춘 '글로벌 EMP 펀드' 판매

  • 2019.10.11(금) 11:12

IBK 플레인바닐라 EMP 펀드
글로벌 ETF 포트폴리오 구성 

메리츠종금증권은 글로벌 상장지수펀드(ETF)를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시장 상황에 따라 적극적으로 자산을 배분하는 EMP(ETF Management Portfolio) 펀드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11일 메리츠종금증권에 따르면 'IBK 플레인바닐라 EMP증권투자신탁'(이하 IBK 플레인바닐라 펀드)를 판매 중이다.

'IBK 플레인바닐라 펀드'는 플레인바닐라투자자문에서 자산배분과 ETF 포트폴리오에 대한 자문을 맡고, IBK자산운용에서 펀드를 운용한다.

운용대상은 안정적 수익을 추구하는 인컴형 자산과 성장성이 큰 자산에 고루 투자한다.

전체 자산의 50% 이하로 고배당 인컴 자산에 투자해 배당 수익만으로 연 2~3% 수준의 수익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주로 국내외 부동산, 인프라, 리츠 자산과 신흥국 고금리채권, 배당성향이 높은 고배당주식 등이 해당된다.

또 저평가된 고성장 국가와 글로벌 혁신성장 기업에 선별 투자하고, 시장 변동성이 확대되는 상황에서는 시장위험을 헤지하고 특정 이벤트에서 차익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대응한다.

'IBK 플레인바닐라 펀드'는 저금리 기조, 경기침체 우려 등 불확실성이 커지는 국내외 금융환경에서 시장 상황에 적극적으로 반응하고 안정적 배당을 통해 꾸준한 현금흐름과 성장성 큰 자산에서의 자본차익을 기대할 수 있다.

어느 시점에 가입하더라도 수익을 실현할 수 있도록 포트폴리오의 밸런스를 유지하고 변동성을 관리하는 것을 운용 목표로 하고 있어서 자산의 배분이나 투자의 타이밍을 고민하는 투자자에 매력적인 투자대안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가입과 문의는 메리츠종금증권 영업점 또는 고객지원센터(1588-3400)를 통해 가능하며, 홈페이지(http://home.imeritz.com), HTS, MTS 등 온라인 가입도 가능하다. 환매 시 환매수수료 등 제한이 없으며 해외투자자산에 대해서 별도 환헤지는 하지 않는다.

▶ 본 기사는 메리츠종금증권의 협찬으로 작성되었음.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