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하나금융투자, IB조직 확대·연금신탁 신설

  • 2019.12.30(월) 15:32

4개 그룹→6개로…은행 협업 강화

하나금융투자는 초대형 증권사로 도약하는데 필요한 효율적인 조직 운영을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한다고 30일 밝혔다.

각 사업 부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존 WM그룹, IB그룹, Sales&Trading그룹, 경영관리그룹으로 이루어진 4개 그룹 체제에서 IB그룹을 IB 1그룹과 IB 2그룹으로 나누고 연금신탁그룹을 신설해 총 6개 그룹 체제로 확대했다.

One IB 전략을 강화하고 성장하는 IB 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기존 IB그룹을 IB 1그룹과 IB 2그룹으로 확대 개편했다. IB 1그룹은 은행과의 One IB 전략을 강화하고, IB 2그룹은 하나금융투자만의 투자금융 및 대체투자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하나금융그룹 차원의 연금 전략 실행과 협업 강화를 위해 연금신탁그룹을 신설했다. 그룹장은 KEB하나은행 연금신탁그룹장이 겸직해 연금신탁 부문의 그룹내 시너지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WM그룹내 BK추진본부와 금융상품추진본부를 신설해 기능별 지원조직 구축하고, 디지털본부를 WM그룹으로 편입해 손님별 분석을 통한 손님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다음은 하나금융투자 인사 내용이다.

<임원 인사>

◇ 그룹장 선임

△ 전무 정석화 WM그룹장(하나금융지주 WM부문 및 KEB하나은행 리테일그룹장 겸직)

△ 전무 박지환 IB 1그룹장 및 기업금융본부장(하나금융지주 IB부문 및 KEB하나은행 CIB그룹장 겸직)

△ 전무 편충현 IB 2그룹장 및 투자금융본부장

△ 전무 박의수 연금신탁그룹장(하나금융지주 연금신탁부문 및 KEB하나은행 연금신탁그룹장 겸직)

◇ 승진

△ 전무 정승화 리스크관리본부장 및 위험관리책임자

△ 상무 임상수 금융상품추진본부장

△ 상무 진형주 대체투자본부장

△ 상무 문일식 연금신탁본부장

△ 상무 한진규 PE사업본부장

△ 상무 양경식 소비자보호총괄(CCO)

△ 상무 박병기 IPO사업단장

△ 상무 강재성 IB추진사업단장

◇ 본부장 전보

△ 전무 강민선 WM총괄본부장 및 남부본부장

△ 상무 조일환 BK추진본부장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