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MTS로 한번에' KB증권, ETF 종합검색 서비스 신설

  • 2022.09.13(화) 15:42

M-able 'ETF 종합검색' 메뉴 신설

상장지수펀드(ETF)가 대세 투자 상품으로 자리 잡으면서 증권사들도 관련 서비스 강화에 힘쓰는 모습이다.

/그래픽=비즈니스워치

KB증권은 13일 국내외 ETF 거래 고객의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해 자사 모바일 앱인 'M-able(마블)'에 'ETF 종합검색' 메뉴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사측은 "최근 글로벌 증시 변동성이 커지고 경기 전망에 대한 불확실성이 확대되면서 다양한 투자자산에 투자하는 ETF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투자자들이 국내외 다양한 ETF 검색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화면을 오픈했다"고 전했다.

ETF 종합검색 메뉴에서는 국내와 미국시장에 상장된 주요 ETF를 대상으로 종목명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보를 활용해 원하는 ETF 상품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인기 검색, 상승 및 하락률, 운용규모 등을 기준으로 정리한 'ETF 순위 정보', 고객의 관심도가 높을만한 검색어를 선제적으로 제공하는 '추천검색어'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상품의 특성과 시장 이슈를 반영한 '키워드 검색'을 통해 관심 있는 키워드를 선택하면 관련된 ETF를 한 번에 검색할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어렵고 복잡한 용어 대신 친근한 단어를 활용해 이해하기 쉬운 상품 설명과 상품의 구성 종목 내역, 관련 키워드 등에 대한 정보를 제시했다는 게 KB증권의 설명이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