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이 새로운 주요 투자 주체로 떠오른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고객의 투자 이해를 돕기 위한 콘텐츠를 만들었다.
한국투자증권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인 '한국투자'를 통해 제공되는 MZ세대 대상 투자 솔루션 콘텐츠 서비스 'M.ZIP'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M.ZIP은 '재테크 압축 콘텐츠(Money.ZIP)', 'MZ세대를 위한 투자안내서(MZ Investment Prospectus)' 등의 의미를 담고 있다. 초보 투자자도 이해하기 쉬운 금융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투자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데 초점을 맞춰 만들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주요 콘텐츠는 '순살브리핑', '머니네버슬립', '데일리바이트', '어피티' 등 금융경제 미디어에서 제공하는 국내외 이슈 뉴스레터, 금융투자 상식 및 가이드, 미국 상장지수펀드(ETF) 이야기 등이다.
이메일이나 유튜브, 웹 등 콘텐츠별 채널 이동없이 MTS 안에서 모든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종목을 바로 검색하고 매매도 가능하다.
투자자들에게 참고 지표가 될 실질적인 투자 정보 콘텐츠도 만들었다. 한투증권은 '고수들의 PICK' 콘텐츠를 통해 연령대별 수익률 상위 10% 고수들의 순매수 상위 종목을 제공할 예정이다.
'ETF+' 콘텐츠에서는 비슷한 종목이 많아 검색과 선택이 어려운 미국 ETF를 키워드나 테마별로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하고, 배당주 투자 종목도 선별 제공하는 등 맞춤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투증권은 M.ZIP이 불확실한 시장 환경에서 투자자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는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