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25개 운용사, 연금특화 자산배분 펀드 '디딤' 출시

  • 2024.09.25(수) 10:22

디딤펀드 24종 동시 출시…대신운용은 10월 예정
"장기 연금 투자 특화…주식·채권 등 분산 투자"

디딤펀드 로고/자료=금투협 제공

금융투자협회와 자산운용업계가 준비해온 '디딤펀드'가 25일 첫 선을 보였다. 총 25개 운용사에서 디딤펀드를 내놓는 가운데 대신자산운용에서 선보이는 상품을 제외한 24개 펀드는 이날부터 가입 가능하다. 

디딤펀드는 주식, 채권, 대체자산 등에 분산 투자해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는 '자산배분형' 펀드다. 주식 편입 비율을 50% 미만으로 제한하고 5% 안팎의 시장 중립적 성과를 추구한다.

총 25개 자산운용사에서 하나씩 '디딤' 브랜드를 달아 출시한다. 이 중 15개는 디딤펀드의 이름을 달고 새로 출시한 상품이고, 10개는 기존에 있던 자산배분펀드를 디딤펀드의 조건에 맞춰 리뉴얼한 상품이다.

디딤펀드는 출시일을 기준으로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신한투자증권, KB증권 등을 포함, 14개 증권퇴직연금사업자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서유석 금투협 회장은 "디딤펀드 출시를 통해 운용업계의 자산 배분 역량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고, 디딤펀드의 안정적인 운용 성과가 전 국민의 노후 자산 증식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금투협은 상품출시 이후에도 일반 근로자가 디딤펀드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디딤펀드 라인업 추가, 연금 앱 단축경로 생성, 판매채널 확대 등을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