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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보급형 스마트폰 겨냥 '볼트' 출시

  • 2015.04.15(수) 11:03

프리미엄급 곡면디자인·UX 탑재
출고가격 20만원대 대비 높은 성능

LG전자가 보급형 스마트폰 시장 공략을 위해 'LG 볼트'를 출시한다. 올해 처음으로 내놓는 보급형 모델이다.

 

LG전자는 오는 17일부터 이동통신 3사를 통해 볼트를 국내에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볼트에는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에 탑재해왔던 곡면디자인과 UX가 대거 탑재됐다.

 

‘LG 볼트’는 3000R의 부드러운 곡률을 디스플레이에 담아 세련된 곡선미와 편안한 그립감을 가졌다. LG전자는 터치센서와 LCD를 통합하는 ‘인셀터치(In-cell Touch)’기술을 통해, 얇은 두께와 가벼운 무게를 구현해 터치감을 향상시켰다.

 

 

소비자로부터 반응이 좋았던 ‘G 시리즈’의 대표 UX ‘제스처 샷’, ‘글랜스 뷰’ 등도 적용했다. ‘제스처 샷’은 셀피 촬영시 스마트폰 화면을 향해 손바닥을 펼쳤다가 주먹을 쥐면 3초후 자동으로 촬영되는 기능이다. 최근 ‘셀카봉’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손바닥을 인식할 수 있는 거리를 1.5m까지 확대했다.

 

‘글랜스 뷰’는 화면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화면 상단을 한번만 터치해서 살짝 끌어내리면, 시간·메시지수신·부재중전화 등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LG전자는 볼트에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롤리팝’도 지원한다. 또 클라우드 기반 오피스 서비스 '폴라리스 오피스'를 탑재해, 2년 동안 10GB의 클라우드 저장 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소비자는 '폴라리스 오피스'에 파일을 저장해 놓기만 하면, PC, 태블릿, 노트북, 스마트폰 등 모든 기기에서 다시 열어 뷰어·편집기능을 쓸 수 있다. 출고가격은 20만원대 중후반이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조준호 사장은 “국내의 실속파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프리미엄급 성능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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