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SKT "시스템 오류로 장애, 적절한 보상할 것"

  • 2018.04.06(금) 21:49

오후 3시부터 2시간 통화 불통
"고객에 죄송, 빠른 시간내 보상"

SK텔레콤의 LTE 음성통화(HD보이스)가 6일 오후 한때 서울과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에서 장애 현상을 일으켰다. SK텔레콤은 적절한 보상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17분부터 LTE 음성통화와 문자 메시지를 담당하는 일부 시스템 오류로 인해 통화 연결이 안되거나 문자 메시지가 늦게 전송되는 등 서비스 장애가 발생했다.
 
SK텔레콤은 곧바로 원인을 파악해 2시간이 지난 오후 5시48분에 시스템을 복구하고 서비스를 정상화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장애 현상으로 피해를 입은 고객에게 죄송한 말씀을 올린다"라며 "빠른 시간 내에 적절한 보상이 이루어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통신 오류로 SK텔레콤의 상당수 이용자는 전화 송수신이 어려웠다. 전화를 걸어도 상대방이 전화를 받지 않고 '통화량이 많아 연결이 어렵다', '전화연결에 실패했다' 등의 안내 음성을 받았다.

 

음성은 되는데 영상통화가 안된다는 이용자도 있었다. 서울과 경기 일부 지역을 포함해 부산과 대구에서도 장애가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상에선 SK텔레콤의 통화 장애에 대한 글이 퍼지기도 했다. 이에 SK텔레콤은 "HD보이스 과부하로 국지적으로 고객 음성 서비스 지연 현상이 발생했다"며 "HD 3G로 전환해 음성 통화를 연결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1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