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는 19일 NS홈쇼핑이 개편 중인 모바일 커머스에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플랫폼 '클라우드 제트 MP'(모더나이제이션 플랫폼)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애플리케이션 현대화는 최신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해 고객 비즈니스 니즈에 맞춰 시스템을 개선·개발하는 작업을 말한다.
특히 클라우드 제트 MP를 활용하면 NS홈쇼핑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민첩하게 변경, 확장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예를 들어 쇼핑 트렌드 변화에 맞춰 새로운 서비스가 필요하거나 이벤트, 프로모션 등 특판·기획 상품 판매가 필요한 경우에 빠르게 애플리케이션에 반영할 수 있다는 것이다.
애플리케이션 구동 속도 개선은 물론, 모바일 커머스 일부 기능 장애에도 전체 시스템 중단 없이 해당 기능에 대해서만 빠른 조치가 가능하다.
SK㈜ C&C는 단순 플랫폼 공급에 그치지 않고, NS홈쇼핑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략을 함께 고민할 디지털 ITS(IT서비스) 파트너 역할도 맡기로 했다.
김용신 SK㈜ C&C 클라우드 트랜스포메이션그룹장은 "트렌드 변화가 잦은 커머스 분야일수록 비즈니스 유연성과 서비스 확장을 뒷받침할 수 있는 최적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 구축이 필요하다"며 "NS홈쇼핑이 커머스 시장 내 대표 주자가 될 수 있도록 디지털 ITS 파트너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