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카카오, 하이브와 사업 협력…SM엔터 아티스트 위버스 입점

  • 2023.04.22(토) 09:00

[위클리 잇(IT)슈]티빙·넥슨네트웍스 채용

'위클리 잇(IT)슈'는 놓치면 아까운 소식을 매주 토요일 전해드리는 IT바이오부의 뉴스코너입니다.

SM엔터, 올 하반기 위버스 입점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하이브의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위버스'(Weverse)에 SM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의 공식 커뮤니티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SM엔터테인먼트는 올 하반기까지 순차적으로 위버스에 소속 아티스트별 공식 커뮤니티를 오픈하고 팬 소통과 미디어 콘텐츠 제공 등 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팬덤과 소통할 예정이다. 앨범과 공식 상품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에도 함께 입점한다.

이번 SM엔터테인먼트의 위버스 입점은 지난달 카카오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하이브가 논의한 사업 협력의 일환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하이브는 SM엔터테인먼트 경영권을 두고 경쟁을 벌였으나 하이브가 SM엔터테인먼트 경영권 확보를 포기하는 대신 플랫폼 관련 사업에서 협력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티빙, 대규모 경력 개발자 채용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은 13개 기술 분야에서 경력 개발자를 채용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0년 독립 출범 이후 가장 큰 규모의 기술자 채용이다.

모집분야는 △미디어엔지니어 △클라우드 엔지니어 △데이터베이스 엔지니어 △앱개발자(IOS) △앱개발자(AOS) △프론트엔드(웹) △프론트엔드(TV) △백엔드(회원·빌링) △백엔드(API) △데이터사이언티스트 △머신러닝 엔지니어 △검색 엔지니어 등 13개 분야다. 채용 규모는 두자릿수다.

서류 접수는 오는 30일까지 CJ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채용은 서류 접수→코딩 테스트→1차 실무 면접→2차 최고기술책임자(CTO)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넥슨네트웍스, 2023년 상반기 채용 연계형 인턴 모집

넥슨네트웍스는 2023년 상반기 게임서비스 부문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넥슨네트웍스는 넥슨이 개발하고 퍼블리싱하는 모든 게임의 운영·품질 관리를 담당하는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서류는 다음달 1일까지 회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서류 심사 후 인성검사·실무진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합격자는 오는 6월부터 6개월간 넥슨네트웍스 판교센터에서 인턴으로 근무한다. 인턴십 참가자에게는 정규직과 동일한 수준의 급여와 복지가 제공된다.

이번 채용은 두자릿수 규모로 진행된다.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나이·학력·학점·전공·경력 등의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근무 기간 능력과 자질이 검증된 인재에게는 정규직 전환 자격을 준다.

LG헬로비전 임직원, 지구의 날 맞아 물품 기부

LG헬로비전은 4월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기부하는 '지구사랑 모아모아'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LG헬로비전 임직원들은 현재 사용하지는 않지만 재판매가 가능한 의류·잡화·생활용품·도서 등 중고물품 1000점을 사회적기업 굿윌스토어에 기증했다. 기증한 물품은 전국 18개 굿윌스토어 매장에서 판매되고 수익금은 장애인의 사회적 참여와 자립 지원에 사용된다.

임성원 LG헬로비전 홍보·대외협력센터장(상무)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중고 물품을 기부함으로써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자원 재순환을 통한 환경 보호에 기여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겠다"고 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