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이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협력 관계를 강화하면서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
더존비즈온은 29일 아마존웹서비스(AWS)의 '리인벤트(re:Invent) 2023'에서 '글로벌 고성장가능기업' 27곳에 선정된 것을 계기로 자사 핵심 솔루션을 AWS와 연계하는 등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고성장가능기업은 AWS가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선정해 전략적 상호 관계를 구축하고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새로 선보이는 프리미엄 프로그램이다.
더존비즈온은 이번에 구축한 AW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토대로 세계 무대로 사업 저변을 더욱 확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는 평가를 받는다.
실제로 AWS 리인벤트 2023 참석에 앞서 더존비즈온과 AWS코리아는 지난달 16일 서울 중구 더존을지타워에서 '글로벌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사업 진출 및 서비스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더존비즈온은 지난 28일부터 오는 3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글로벌 최대 연례 테크 컨퍼런스인 'AWS 리인벤트 2023'의 VIP로서 프리미엄 프로그램에 초대돼 AWS 최고 경영진과 전략적 미팅도 진행했다.
더존비즈온은 이를 통해 AWS와 긴밀한 유대관계와 상생 협력관계를 마련하면서, 글로벌 SaaS 시장 진출을 가시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존비즈온이 지닌 기업용 솔루션 분야의 강점과 AWS의 글로벌 클라우드 시장 경험을 결합해 전 세계 SaaS 전환 수요에 빠르게 대응한다는 구상이다.
회사 관계자는 "양사는 SaaS 서비스 공동 개발·출시로 글로벌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며 "SaaS 서비스 출시까지 AWS의 교육, 기술지원, 프로젝트팀 투입 등 전반적 협력과 전 세계 AWS 영업망을 활용한 글로벌 시장 진출에 대한 구체적인 지원이 본격화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더존비즈온의 'ERP(전사적자원관리) 10', '아마란스(Amaranth) 10', '위하고'(WEHAGO) 등 핵심 솔루션을 AWS와 연계 구성한 '더존 솔루션 온(on) AWS'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이를 AWS 마켓 플레이스에 론칭해 전 세계 AWS 파트너를 대상으로 신규 영업 기회를 확보한다는 목표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AWS 고성장가능기업 선정은 기업용 솔루션 분야 경쟁력과 SaaS 역량이 입증된 결과"라며 "AWS의 인프라·네트워크와 적극 협력해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갖추고 비즈니스 시너지를 발휘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