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는 인도네시아 대표 기업 코린도 그룹의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을 클라우드 ERP로 전환하는 사업에 착수했다고 3일 밝혔다. LG CNS가 SAP의 아시아태평양지역 전략 서비스 파트너 이니셔티브에 합류한 이후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거둔 첫 성과다.
앞서 LG CNS는 마곡 본사에서 코린도 그룹과 클라우드 ERP 전환을 위한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내한신 LG CNS 엔터프라이즈솔루션사업부장 전무, 문진석 코린도 그룹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LG CNS는 이번 사업을 통해 코린도 그룹이 온프레미스(설치형) 형식으로 사용 중인 SAP의 ERP 시스템을 클라우드 기반의 'SAP S/4 HANA'로 전환한다. 이를 통해 서버·스토리지 등 인프라 관리 부담을 줄이고, 검증된 글로벌 표준 업무 프로세스를 도입하겠다는 목표다.
최근 글로벌 ERP 시장은 온프레미스형 시스템에서 클라우드 방식으로 빠르게 전환하는 추세다. LG CNS는 이번 사업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클라우드 ERP 구축 역량을 입증하고 글로벌 사업 확대를 위한 교두보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LG CNS는 ERP 컨설팅부터 구축·운영·고도화까지 전 주기를 아우르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에이전틱 AI 등 최신 AI 기술을 ERP에 적용하는 'AX on ERP' 전략을 추진하며, 재무·인사·구매 등 핵심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자동화와 효율화를 지원하고 있다.
LG CNS는 SAP와 협력도 강화하고 있다. 지난 2월 SAP의 아태지역 전략 서비스 파트너(RSSP) 이니셔티브에 합류한 데 이어, 5월에는 'SAP 사파이어 2025'에 참여해 AI 기반의 ERP 테스팅 신기술 '퍼펙트원 ERP 에디션'을 선보였다.
문진석 코린도 그룹 부회장은 "LG CNS는 풍부한 글로벌 ERP 구축 경험과 높은 기술 전문성을 갖춘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라며 "앞으로도 LG CNS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새로운 성장 기반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내한신 LG CNS 엔터프라이즈솔루션사업부장 전무는 "이번 사업을 통해 코린도 그룹의 비즈니스 혁신을 지원하고 향후 다양한 글로벌 고객의 클라우드 ERP 전환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