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영상]청약통장 1분만에 만들기! 내집마련 첫걸음

  • 2022.05.19(목) 16:43

스마트폰과 은행 어플만 있으면 1분 만에 끝
만34세 이하 청년우대형 가입하고 우대이율도

얼마전 "청약통장 만드는 법을 알려달라"는 제보(?)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제작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1분 만에 청약통장 만드는 법'입니다. 

은행에 직접 가야하냐고요? 요즘 시대가 어느 시대인데요. 시중은행 대부분은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은행에 방문할 필요가 없고, 별도 서류를 제출할 필요도 없어서 정말 간단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은행 어플에 접속해서 '상품' 탭에 들어가면 '주택청약종합저축' 상품을 볼 수 있을 거예요. 전에는 통장 종류가 다양했지만, 지금은 종합저축 하나로 통일됐습니다.

만 19세~34세, 직전년도 소득 3000만원 이하의 청년이라면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에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우대 이율과 비과세 혜택이 추가됩니다. 다른 사항은 일반 통장과 같고, 소득증명서 등을 추가로 제출해야 합니다.

필요한 약관을 확인하시고 동의하시면, 거주지역을 입력하라는 내용이 나옵니다. 이어서 주민등록상 거주지를 입력하시고, 신규 예치 금액과 월 납입액을 설정합니다. 신규금액과 월 납입액은 모두 최소 2만원에서 50만원까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중도인출이 불가능하고, 해지하면 가입 기간이 '0'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납입액을 정하는 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희망 입주지역과 주택면적, 입주시기 등 정부 제공용 설문조사를 마치면 청약통장 만들기가 끝납니다!

 '청약통장 1분 만에 만들기' 영상을 보면 더 생생한 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내 집 마련의 첫걸음, 오늘 떼보는 건 어떨까요?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