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HDC현대산업개발 '음성 아이파크' 내달 분양 나서

  • 2022.11.29(화) 15:25

충북혁신도시 생활권…1653가구 대단지 조성

HDC현대산업개발이 내달 충청북도 음성군에 '음성 아이파크'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충북혁신도시 생활권에 있고 수도권과 인접해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다는 특징이 있다.

'음성 아이파크'는 본성지구 A, B블록에 지하 2층에서 지상 29층, 총 1653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될 계획이다. 전용면적 84㎡와 113㎡, 177㎡로 구성돼 있다. 블록별 세대수는 A블록 9개 동, 880세대, B블록 8개 동, 773세대다.

음성 아이파크 투시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음성군은 수도권과 충북 경계선에 있어 서울 접근성이 좋아 여러 기업이 들어서고 있다는 설명이다. 금왕·원남산업단지 등 12개의 산업단지와 금왕농공단지 등 3개의 농공단지가 있다. 지난해 기준으로 총 15개 산업·농공단지에 약 1만명이 종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성본산업단지와 금왕테크노산업단지 등 8개의 산업 단지가 추가로 조성될 예정이어서 상주 인구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충북혁신도시가 바로 옆에 위치한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충북혁신도시는 정보통신·과학기술, 교육·인재개발, 공공서비스 등 11개의 공공기관이 입주해 있다.

교통 여건도 눈에 띈다. 단지 인근의 21번 국도를 통해 중부, 평택제천고속도로로 이동할 수 있다. 또 충북혁신도시에는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사업에 따라 GTX-A 노선과 연결되는 수도권 내륙선의 사전타당성조사 용역이 진행 중이다. 중부내륙철도 지선도 5차 국가철도망 계획으로 추진 중에 있다.

단지는 모든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4Bay의 판상형 평면으로 공급된다. 가구당 1.47대의 넉넉한 주차 공간을 제공한다. 아울러 캠핑장과 키즈 라운지, 사우나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계획돼 있다.

'음성 아이파크'는 비규제지역에 위치해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지 않는다.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으로 음성군이나 충청북도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세대주 및 세대원이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음성 아이파크 분양 관계자는 "충북혁신도시에는 이미 다수의 단지가 분양했지만, 1군 브랜드 아파트는 없다"며 "1653세대 규모의 브랜드 타운으로 지어져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1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