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이 '신영지웰 푸르지오 테크노폴리스 센트럴'을 분양한다. 380만㎡ 규모의 산업단지인 청주테크노폴리스 중심에 위치한 단지다. 분양 물량은 1034가구로 전용면적 84~130㎡의 중대형 평형으로 공급된다.
신영은 '신영지웰 푸르지오 테크노폴리스 센트럴'을 이달중 분양한다고 3일 밝혔다. 지하 2층~지상 최고 49층, 6개 동 규모로 아파트 1034가구와 오피스텔 234가구가 들어선다. 시공은 대우건설이 맡았다.
테크노폴리스 센트럴은 신영이 청주테크노폴리스에 선보이는 세 번째 단지다. 신영은 앞서 '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336가구)', '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1148가구)'를 분양한 바 있다.
테크노폴리스는 약 380만㎡ 규모의 산업단지다. 주거·상업시설과 관공서, 학교가 체계적으로 조성되는 자족도시다. 단독주택과 공동주택 등이 1만1000가구 들어서고, SK하이닉스와 LG생활건강 등 대기업이 입주했다. 청주공업단지와 청주일반산업단지, 세종시, 오송생명과학단지, 오창과학단지 등도 가깝다.
단지에선 제 2순환로와 제 3순환로, 17번 국도 등에 진출하기 쉽다. 중부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 광역 도로망도 인근에 있다. 도보권에 북청주역과 복합환승센터가 계획돼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해질 전망이다.
단지 앞에는 중심상업지구가 조성될 예정이며, 현대백화점 충청점, 롯데아울렛 서청주점, 지웰시티몰 등도 가깝다. 단지 바로 옆에는 근린공원과 문암생태공원 등이 있다.
신영은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했으며, 중대형 평형에 걸맞은 널찍한 평면 설계와 도시적 감각의 공간 인테리어를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커뮤니티 시설도 다채롭다. 단지 내 풋살장과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라운지 카페, 작은 도서관, 1인 독서실, 어린이집, 다함께돌봄센터 등이 예정됐다. 조경은 공원을 옮겨 놓은 듯한 설계를 적용했고, 인접한 근린공원과도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마련한다.
견본주택은 충북 청주시 흥덕구에 마련한다.
분양 관계자는 "청주 지웰시티 1~3차, 천안 불당 지웰 시티 푸르지오, 한들물빛도시 지웰시티 푸르지오 등이 충청권에서 대장 아파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신영지웰 브랜드에 대한 신뢰와 합리적인 분양가까지 예상돼 수요자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