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를 입력하여 기자의 기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윤서영 기자의 기사 모음
-
- 첫 주총서 고개 숙인 백종원…진정성은 아직 '물음표'
-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이사가 주주총회에서 '최고경영자(CEO) 리스크'에 고개를 숙였다. '빽햄'의 품질 문제부터 농지법·식품위생법 위반 의혹, 원산지 표기 오류 등 잇...
-
윤서영 기자
·
2025.03.28(금) 15:08
-
- "신선함과 맛이 생명"…하림, '더 미식'이 비싼 이유
- 과거와 현재의 주방 쓰임새는 완전히 다르다. 과거에 주방은 조리하는 공간에 초점이 맞춰졌다. 하지만 현재는 조리보다 식사하는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다. 가족 구성원이 줄어드는 데다, 밀키트와 배달 음식이 보편화하...
-
윤서영 기자
·
2025.03.24(월) 16:43
-
- 베일 벗은 '더 에스테이트'…'신세계 타운' 본격화
- 신세계백화점이 '본점 타운화'에 속도를 낸다. 첫 발은 본점 신관을 명품·식음료(F&B) 중심으로 탈바꿈한 '더 에스테이트'다. 최근 백화점 업계에는 오프라인의 ...
-
윤서영 기자
·
2025.03.14(금) 16:56
-
- "이때다"…'권력공백'에 줄줄이 식품가격 인상
- 식품업계가 가격표를 새로 쓰고 있다. 전반적인 비용 상승에 대한 부담을 이기지 못했다는 게 공통된 이유다. 다만 이때까지 정부 눈치에 가격 인상을 억눌러왔던 만큼 컨트롤타워가 부재한 지금을 적기로 판단한 것이 ...
-
윤서영 기자
·
2025.03.28(금) 07:45
-
- "에드워드 리 통했다"…맘스터치, '빅싸이순살' 인기몰이
- 맘스터치가 에드워드 리 셰프와 손잡고 만든 빅싸이순살이 인기를 얻고 있다. 출시와 동시에 빠른 입소문을 타면서 고객 수요가 폭발적으로 몰린 덕분이다. 맘스터치는 셰프의 시그니처 레시피를 반영한 시리즈를 계속 선...
-
윤서영 기자
·
2025.03.27(목) 09:11
-
- '헬시플레저' 열풍에 외면 당하는 '과채 주스'
- 과채 주스가 음료 시장에서 점차 설 자리를 잃어가고 있다. '헬시플레저' 열풍이 불면서 건강을 위해 당분을 줄이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주스 브랜드들은 당분을 줄인 제품을 속속 출시하며...
-
윤서영 기자
·
2025.03.26(수) 07:20
-
- "놓칠 수 없다"…젝시믹스·안다르, '키즈 시장' 두고 격돌
- 국내 애슬레저 브랜드인 젝시믹스와 안다르가 키즈 사업에 공을 들이고 있다. 저(低)출산 현상과 경기 불황에도 아동복 시장이 계속 성장하고 있어서다. 이들은 숨은 '블루오션'으로 꼽히는 아동복 시장...
-
윤서영 기자
·
2025.03.27(목) 07:10
-
- LG생건, 새 풋샴푸로 '발을 씻자' 상처 씻어낼까
- LG생활건강이 다이소 전용 발 세정제를 새롭게 선보이며 분위기 반전에 나선다. 그동안 주력으로 삼아왔던 '발을 씻자' 제품이 최근 젠더 갈등으로 논란의 중심에 섰기 때문이다. LG생건은 이번 신제...
-
윤서영 기자
·
2025.03.21(금) 07:30
-
- 농심 이어 오뚜기도…진라면 가격 오른다
- 오뚜기의 일부 라면 가격이 다음 달부터 오른다. 원가에 대한 부담이 이번 가격 인상의 원인이다. 오뚜기는 대형마트, 편의점, 온라인 등에서 주요 라면 제품에 대한 할인 행사를 통해 소비자 부담을 최소화하겠다는 ...
-
윤서영 기자
·
2025.03.20(목) 09:37
-
- '절치부심' 하이트진로, '테라' 확 바꾼다
- 하이트진로가 올해 출시 6주년을 맞은 테라 맥주의 패키지를 리뉴얼한다. 신선함과 대중성을 강화해 맥주 시장에서의 주도권을 잡겠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는 테라의 재활성화와 대세감을 확대하기 위해 '...
-
윤서영 기자
·
2025.03.19(수) 09:26
-
- 피부에 환경까지…'비건뷰티' 넘어 클린뷰티'가 뜬다
- 화장품 업계가 친환경에 공을 들이고 있다. 가치에 중점을 둔 소비 트렌드가 전 세계적으로 이어지고 있어서다. 최근 소비자들은 피부는 물론 환경까지 고려한 화장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는 추세다. 비건뷰티에서 한...
-
윤서영 기자
·
2025.03.20(목) 07:30
-
- '이중가격제'가 쏘아 올린 가격 인상…배달앱은 '전전긍긍'
- 프랜차이즈 업계를 중심으로 배달앱 주문 가격을 매장 가격보다 높게 책정하는 '이중가격제' 도입이 확산되고 있다. 음식값을 올려 배달 운영에 대한 부담을 덜기 위해서다. 이중가격제에 따른 체감 물가...
-
윤서영 기자
·
2025.03.19(수) 07:20
-
- '매장 감소에도 탄탄'…유니클로, '매출 1조' 재입성 비결은
- 유니클로가 지난해 '1조 클럽' 재입성에 성공했다. 고물가에 지친 소비자들이 가성비가 두드러진 SPA 브랜드로 발길을 옮긴 덕분이다. 유니클로는 올해 이 같은 기조에 맞춰 매장을 늘리고 라인업을 ...
-
윤서영 기자
·
2025.03.17(월) 17:12
-
- 맘스터치, 일본 공략 속도…"하라주쿠에 초대형 매장"
- 맘스터치가 일본 공략에 속도를 낸다. 지난해 도쿄 시부야에 오픈한 현지 직영 1호점이 큰 성공을 거둔 게 자신감의 배경이 됐다. 올해는 하라주쿠를 시작으로 신주쿠, 이케부쿠로 등 도쿄 내 핵심 상권에서 가맹점을...
-
윤서영 기자
·
2025.03.17(월) 10:57
-
- 무신사, 침체된 '블랙' 동대문 상권 '화이트'로 살린다
- 무신사가 'K패션의 중심'으로 꼽히던 동대문 상권을 살리기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동대문은 한때 국내 패션 산업의 성장을 이끈 곳이다. 다만 최근 온라인으로 수요가 옮겨간 데다, 중국산 원자재 공...
-
윤서영 기자
·
2025.03.13(목) 1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