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를 입력하여 기자의 기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윤서영 기자의 기사 모음
-
- "편의점에서 옷을 판다"…차별화 전략 통할까
- 편의점 업계가 의류 카테고리를 강화하며 차별성을 꾀하고 있다. 의류에 관심있는 소비층과 편의점의 핵심 소비층이 겹치는 만큼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이를 통해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진화하...
-
윤서영 기자
·
2025.02.12(수) 07:00
-
- "올리브가 사라졌다"…CJ올리브영, 브랜드 로고 재단장
- CJ올리브영이 브랜드 로고를 재단장했다. 온오프라인 사업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다. 이를 통해 국내외에서 더 많은 글로벌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겠다는 방침이다. CJ올리브영은 워드마크형 로고인 '올리...
-
윤서영 기자
·
2025.02.11(화) 10:49
-
- "디저트 명가 입지 굳힌다"…GS25, '모찌롤' 확 바꿨다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모찌롤' 시리즈를 출시 8년 만에 전면 개편했다. 빠르게 변화하는 디저트 트렌드에 대응하고, 업그레이드된 맛과 품질을 통해 소비자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서다...
-
윤서영 기자
·
2025.02.10(월) 09:27
-
- '일루마 아이' 국내 상륙…필립모리스, 1위 탈환할까
- 한국필립모리스가 국내 전자담배 시장 내 1위 재탈환에 나선다. 궐련형 전자담배인 아이코스의 탄탄한 일루마 라인업을 통해서다. KT&G에 뺏긴 점유율을 되찾아 과거의 명성을 회복하겠다는 계획이다."...
-
윤서영 기자
·
2025.02.05(수) 15:56
-
- 남성들의 '귀차니즘' 노린 '올인원 화장품', 효과 있을까
- [생활의 발견]은 우리의 삶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소재들을 다룹니다. 먹고 입고 거주하는 모든 것이 포함됩니다. 우리 곁에 늘 있지만 우리가 잘 몰랐던 사실들에 대해 그 뒷이야기들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보려 합니...
-
윤서영 기자
·
2025.02.02(일) 13:00
-
- C커머스. 미국 대신 한국…K커머스 공략에 '올인'
-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C커머스)이 한국 시장 공략에 고삐를 죈다. 미국이 중국산 수입품에 관세를 부과하기로 하면서 높은 의존도를 보여왔던 대미 수출에 발목이 잡혔기 때문이다. 초저가 물량 공세를 앞세워 그동안...
-
윤서영 기자
·
2025.02.11(화) 07:30
-
- 영원무역, '스캇' 지분 추가 매입…득일까 실일까
- 영원무역이 미래 먹거리로 점찍은 자전거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기 시작했다. 자회사 '스캇'을 둘러싼 2대주주와의 분쟁을 매듭짓고, 추가적인 지분 매입에 나서기로 하면서다. 이를 통해 스포츠 브랜드...
-
윤서영 기자
·
2025.02.10(월) 07:20
-
- "체질개선 주력했지만"…롯데하이마트, '밸류업' 가능할까
- 롯데하이마트의 경영 상황이 연일 빨간불이다. 내외부에서 불거진 악재 탓에 최우선 과제로 삼아온 수익성 확보에 어려움이 가중됐기 때문이다. 수익성이 뒷걸음질 치면서 '기업가치 제고(밸류업)' 계획에...
-
윤서영 기자
·
2025.02.06(목) 17:02
-
- "탄소 배출 줄이자"…현대면세점, 물류센터에 태양광 설비 준공
- 현대면세점이 물류센터에 태양광 발전 시설을 도입했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취지다. 현대면세점은 인천 중구에 위치한 제2통합물류센터에 태양광 설비를 준...
-
윤서영 기자
·
2025.02.06(목) 10:26
-
- "한국서 느끼는 이탈리아 감성"…파스쿠찌, 리브랜딩 시동
- SPC그룹이 운영하는 커피 브랜드 파스쿠찌가 리브랜딩을 단행한다. 이탈리아 브랜드의 정통성을 이어나가는 동시에 고객 트렌드에 부합하는 신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한 취지다. 파스쿠찌는 '센스 오브...
-
윤서영 기자
·
2025.02.04(화) 10:20
-
- "나가야 산다"…해외 시장 두드리는 K커피
- 토종 커피 프랜차이즈들이 잇따라 해외 시장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 업체 간 경쟁 심화로 내수 시장이 레드오션이 되면서 해외에서 돌파구를 찾기 위해서다. 마침 해외에서 K푸드의 인지도와 수요가 높아진 만큼 토종 ...
-
윤서영 기자
·
2025.02.05(수) 07:20
-
- hy, '윌' 중국 찍고 미국으로…다음은 동남아
- hy가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을 미국에 수출한다. 지난해 9월 중국에 진출한 이후 5개월 만이다. 향후 동남아 지역으로 판로를 넓혀 'K프로바이오틱스'의 경쟁력을 세계적으로 알리...
-
윤서영 기자
·
2025.02.03(월) 10:24
-
- "인적분할 시기상조"…빙그레, 지주사 전환 안 한다
- 빙그레가 인적 분할을 통한 지주사 전환 계획을 철회하기로 했다. 주주가치 제고에 집중하기 위한 취지라는 설명이다. 빙그레는 24일 이사회를 열고 분할계획에 대한 진행 상황과 분할계획서 일체를 철회한다고 공...
-
윤서영 기자
·
2025.01.24(금) 17:59
-
- "누가 요즘 옷만 팔아?"…LF, 사업 다각화 통했다
- LF가 활기를 되찾았다. 큰 폭으로 개선된 수익성 덕분이다. 내수 침체로 본업인 의류 소비가 둔화된 상황 속 부동산금융업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구본걸 LF 회장의 사업 다각화 전략이 빛을 발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
윤서영 기자
·
2025.01.31(금) 07:10
-
- "혼설족 마음 잡는다"…명절에 분주해진 편의점
- 편의점 업계가 홀로 설을 보내는 '혼설족' 공략에 분주하다. 1인 가구가 1000만세대를 넘어서면서 귀성길에 오르기보다 혼자만의 여유로운 휴식을 취하는 게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았기 때문이다. 이...
-
윤서영 기자
·
2025.01.30(목)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