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전현직 제약영업인들 의약품 도매사업 도전장

  • 2018.06.27(수) 06:00

제약 파워블로거 손재현 씨 주도로 '라온파마' 설립

제약업계 전현직 영업·마케팅 전문가들이 모여 의약품 유통업체 '라온파마'를 설립했다.

라온파마는 제약분야 파워블로거인 손재현 전 코오롱제약 차장이 블로그를 통해 사명을 공모하는 등 구상 초기부터 관심을 받았다.

▲ '한별'이란 필명으로 활동하는 제약 파워블로거 손재현씨(오른쪽)가 6월4일 의약품종합도매업체 라온파마를 설립했다./사진 제공=라온파마
 
손재현(39) 씨는 지난 4일 의약품 종합도매업체 '라온파마'를 설립했다고 26일 밝혔다. 사명인 라온은 순우리말로 '즐거운'을 뜻한다. 직원과 고객 모두가 즐거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는 포부다. 제약 파워블로그 '한별이의 제약영업 나눔터'의 필명 '한별'로 더 잘 알려진 손 씨는 최근까지 코오롱제약에서 제약영업(MR) 부문 차장으로 일하다 퇴사해 라온파마를 설립했다.

라온파마는 현재 다수의 제약사와 의약품 허가권 대행을 통해 판권 계약을 마친 상태다. 계약에 따라 회사는 OEM 방식으로 제품생산이 완료되는 12월부터 본격적인 영업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우선 오는 7월 중순께 창립멤버 공개채용에 나선다. 라온파마는 서울 영등포 유니온빌딩에 위치하고 있으며, 조직 강화를 위해 중견급 제약사 영업, 마케팅 전문가 영입을 추진 중이다.

장기적으로 의약품 도소매를 넘어 병의원 컨설팅업과 위수탁업, 임대업, 수출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오는 2023년까지 KGMP공장 완공을 통해 종합제약사로 거듭나겠다는 목표다. 손 씨는 "환우에게 즐겁고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하는 회사, 고객에게 즐거운 마음으로 다가가는 회사, 누구나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회사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