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물류 고수들 뭉쳤다…바로고, 서울·수도권 당일배송 구축

  • 2022.08.18(목) 15:53

파스토·모카모빌리티와 MOU 맞손
풀필먼트·중간배송 협력으로 고도화

배달대행 플랫폼 바로고가 물류 고수들과 손잡고 서울과 수도권 당일배송 시스템 구축에 나섰다. 바로고는 파스토, 모카모빌리티와 물류 서비스 개발을 위한 3자 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서울 및 수도권 내 당일배송 서비스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바로고의 강점인 라스트마일 인프라에 파스토의 풀필먼트, 모카의 미들마일(중간 배송) 역량을 더해 물류 단계 전방위를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라스트마일은 사람과 상품 이동을 필요오 하는 마지막 구간으로 기업 입장에서 고객에게 상품이 제공되는 마지막 단계를 뜻한다. 미들마일은 기업간 운송 시장으로 라스트마일 전 단계의 화물 운송 등의 시장을 말한다.

이를 위해 향후 3사는 △물류 시스템 연동 및 고도화 △3사의 물류 인프라 결합 △미들 마일 서비스 확대를 위한 운영 효율화 △고객 니즈 기반 토탈 물류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바로고 김희종 CBO는 "각기 다른 경쟁력을 보유한 3사가 모여 더욱 상향된 서비스를 시장에 선보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긴밀한 협업을 통해 다양한 배송 시스템을 구축하고 초연결 플랫폼으로 발돋움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바로고는 지난 5월 사륜 배송 사업을 개시, 기존 이륜 배송 인프라를 결합해 고객사 니즈에 맞는 다양한 형태의 물류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