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CJ제일제당, 글로벌 인사제도 구축한다

  • 2023.01.30(월) 10:27

글로벌 인재 육성 제도 'CJ&me' 도입
직원들의 국가간 이동·성장기회 제공

그래픽=비즈니스워치

CJ제일제당이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의 도약을 가속화하기 위해 인사제도를 재정비한다. CJ제일제당은 글로벌 인재 육성 제도 'CJ&me: Create your Journey(이하 CJ&me)'를 도입하고 첫 번째 프로젝트로 ‘글로벌 커리어 마켓’을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CJ&me'는 모든 구성원들이 국가간 이동과 협업을 보다 활발히 하고 다양한 경로의 커리어 비전을 세울 수 있도록 한 인사제도다. 기존에는 승진과 역할 확대가 한 국가, 권역 내에 한정돼 있는 수직적∙수평적 성장이었다면 앞으로는 다양하고 입체적인 성장 경로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커리어 마켓은 국가와 소속, 직무 제한 없이 다양한 도전을 할 수 있도록 한 사내 공모 프로그램이다. 우수한 인재들을 해외 법인에서 한국으로, 또는 해외 법인에서 다른 국가로 적극 배치∙육성하는 것이 핵심이다.

CJ&ME 로고/사진제공=CJ제일제당

이번 사내 공모에서는 전 세계 약 3만4000여 명의 CJ제일제당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전략 제품, 신시장 및 신사업 등과 관련된 직무 인재를 찾는다. 공모를 통해 선발된 직원들은 한국, 베트남, 미국 등 글로벌 법인에서 근무하게 된다. 이 외에도 글로벌 프로젝트 협업 기회 등 물리적, 문화적 제약 없이 구성원들이 다양한 글로벌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최은석 CJ제일제당 대표는 "글로벌 기업 도약의 핵심인 최고 인재 육성과 혁신적 조직문화를 선제적으로 구축할 것"이라며 "세계인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는 데 주역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