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SJ산림조합상조, 2년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 2023.02.06(월) 08:20

자산운용 안정적…누적선수금 650억
상조보증공제조합 신용등급 1등급

SJ산림조합상조가 2년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수여받았다. SJ산림조합상조는 '2022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2회 연속 인증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사진=SJ산림조합상조 제공

SJ산림조합상조는 대한민국 녹지사업을 책임져 온 SJ산림조합중앙회와 SJ산림조합이 100% 출자한 자회사다. 2017년 영업을 시작한 이후 꾸준하고 안정적으로 성장하며 친환경 장례문화를 지향하고 있다.

SJ산림조합상조는 2020년 소비자중심경영(CCM)인증 최초 취득 이후 모바일 증서 발송 시스템 개발, 고객 응대 채널 단일화를 위한 고객센터 통합 운영, 홈페이지 정보보호 강화 시스템 구축, 기업과 고객의 업무 처리 방법을 소비자친화적으로 개선했다. 

CEO를 비롯, 최고고객책임자(CCO) 및 전 임직원이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하고자 하는 확고한 의지와 추진 역량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 인정돼 2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취득했다.

한편, SJ산림조합상조는 최근 자산운용과 영업 부문에서 안정적 성과를 이뤄내며 누적선수금이 650억원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선수금보전기관인 상조보증공제조합으로부터 현재까지 신용등급 1등급을 연속 인정받고 있어 대외적 신뢰를 얻고 있다.

이창석 SJ산림조합상조 대표이사는 "올해는 다양한 전환 서비스를 출시해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는 한편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을 통해 소비자 만족도를 극대화시키는 방향으로 나아가 양적, 질적 성장을 동시에 달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