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편의점이 OTT와 손잡은 이유는?

  • 2023.05.11(목) 10:30

GS25, 넷플릭스와 맞손…간편 먹거리 선봬
소매점 넘어 놀이터 같은 쇼핑 플랫폼 역할 

편의점 GS25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와 손을 잡았다. 넷플릭스 콘텐츠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와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그래픽=비즈워치

GS리테일은 GS25가 전세계 약 2억3300만 멤버십을 보유한넷플릭스와 함께 O4O(Online for Offline: 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시너지 확대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GS25는 넷플릭스 브랜드와 콘텐츠를 활용해 △PB 상품 기획 및 판매 △오프라인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한 마케팅 전개 등을 진행한다. 

GS25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골라 소비하고 편의점 쇼핑을 즐기는 성향이 마치 놀이터에서 놀이 문화를 즐기듯 변화하는 요즘 트렌드에 대한 인식을 넷플릭스와 공유하며 협업을 추진해왔다.

GS25는 2030세대를 중심으로 정시 퇴근 후, OTT 콘텐츠와 함께 간편 먹거리나 홈술을 즐기는 것이 보편화된 만큼 이번 제휴를 통해 더욱 다양한 상품, 서비스 영역에서 소비자들에게 차별적 가치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첫 결과물로 넷플릭스의 콘텐츠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한 맥주, 안주, 가벼운 스낵류 등을 차별화 상품으로 기획해 내달 중 선보인다. 

이정표 GS리테일 플랫폼마케팅부문장은 "온오프라인의 대표적인 MZ세대 플랫폼을 가지고 있는 양사가 손을 잡았다"며 "소비자로 하여금 콘텐츠와 상품, 마케팅의 영역을 넘나들며 맘껏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