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BAT로스만스, 새 수장에 '재무통' 송영재 사장 선임

  • 2024.02.01(목) 10:59

BAT그룹 재무 라인에서 활동한 전문가

BAT로스만스가 신임 수장으로 BAT그룹의 재무라인에서 활동해 온 송영재 사장을 선임했다. BAT로스만스는 최근 국내 시장에 액상형 전자담배 신제품을 선보이는 등 공격적으로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이에 따라 향후 신임 사장을 중심으로 마케팅과 실적 관리 등에 더욱 힘을 쏟을 것으로 보인다.

BAT로스만스는 송영재 신임 사장을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송 사장은 재무 및 전략기획 역량을 기반으로 유럽 및 아시아의 글로벌 담배 시장에서 폭넓은 경험을 쌓은 업계 전문가다. 

송영재 BAT로스만스 신임 사장 / 사진=BAT로스만스

송 사장은 런던 정경대(LSE)에서 회계금융학을 전공하고 2008년 영국 런던의 BAT그룹 본사에서 매니지먼트 트레이니로 경력을 시작했다. 2010년에는 네덜란드로 자리를 옮겨 베네룩스3국(벨기에·네덜란드·룩셈부르크)의 마케팅재무 담당을 거쳐 BAT 서유럽 지역의 기업 재무 관리자로 일했다.

2014년부터는 당시 BAT코리아에 재직하며 한국 시장에 몸 담았다. 2020년까지 커머셜 재무 관리 상무로 재직하며 효율적인 기업 운영 전략을 수립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후 최근까지 BAT 베트남에서 재무 총괄로서 일했으며 이번에 BAT로스만스 신규 사장으로 선임됐다.

송 사장은 “시장 환경이 급변하는 중대한 시기에 BAT로스만스의 대표를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성장전략을 통해 미래 시장을 주도하고 한국 시장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내 담배 업계 최초의 여성 CEO로 주목받았던 BAT로스만스 김은지 전 사장은 앞으로 일본 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무대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