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이 기술력과 상품성이 뛰어난 브랜드 발굴에 주력하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 입소문 난 화제의 상품은 물론, 연속 완판을 기록하며 꾸준히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상품도 선보이고 있다.
여기에 우수한 상품을 다양한 채널에서 판매하는 ‘멀티채널’ 전략을 통해 TV홈쇼핑, 모바일, 유튜브 등 다양한 판매 채널에서 상품을 선보여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롯데홈쇼핑은 이달 ㈜우주텍과 협업해 발 편한 신발 ‘르무통’, 압축 여행캐리어 ‘트래블기어’ 등 화제의 상품을 선보였다. ‘르무통’은 ‘벗고 싶지 않은 편안함’을 콘셉트로 2017년 우주텍에서 선보인 국내 최초 메리노울 신발 브랜드다.
자체 기술력으로 내구성과 신축성을 더한 특허원단 ‘에이치원텍스(H1-TEX)를 개발, 적용해 통기성과 착화감이 뛰어나다. 특허 원단의 신축성 덕분에 오래 걸어야 하는 여행에 어울리는 ‘여행 신발’로도 입소문이 났다.
이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6개월 이상 공을 들여 지난 7일 ‘최유라쇼’에서 ‘르무통’을 선보였다. 앞서 4일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선공개해 조회수 4만뷰를 기록했다. 6일에는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를 통해 롯데홈쇼핑 직원이 ‘르무통’ 신발을 소개해 큰 호응을 얻었다. TV홈쇼핑 생방송에서는 40분 만에 1만3000 세트 이상 판매되며 완판을 기록했다.
지난 16일에는 국내 최초 압축캐리어로 수납 공간을 2배 늘린 ‘트래블기어’의 ‘ZIP 압축캐리어’를 선보였다. ‘트래블기어’는 2009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자사몰 방문객이 1500만명에 이르는 ㈜우주텍의 여행용품 전문 브랜드다.
부피를 반으로 줄일 수 있는 ‘압축파우치’, 간편하게 접어서 보관할 수 있는 ‘폴더블캐리어’ 등 혁신적인 제품으로 유명하다. 특허 받은 특수 지퍼가 탑재된 압축팩이 내장돼 있어 일반 캐리어와 비교해 2배 많은 짐을 수납할 수 있다.
지난 9월 론칭 방송에서는 30분 만에 인기 사이즈의 일부 색상이 매진됐다. 2회 방송 동안 주문액 5억원을 기록했다. ‘트래블기어’ 역시 TV홈쇼핑 론칭에 앞서 ‘롯튜브’에서 45초 분량의 짧은 상품 소개 영상이 공개되며 관심을 모았다.
아울러 롯데홈쇼핑은 지난 5월 업계 최초로 ‘레스노베’의 ‘코어임팩트’를 선보였다. ‘레스노베’는 바이오헬스케어 ㈜메디펩의 뷰티-테크 브랜드다. ‘레스노베’의 대표 상품인 ‘코어 임팩트’는 전기천공 EP와 초음파가 동시에 교차로 조사되는 ‘울트라포레이션(Ultraporation) 기술을 적용했다.
피부 깊은 곳까지 스킨케어의 유효성분을 흡수시켜 피부 광채, 리프팅, 볼륨은 물론, 속 보습과 피부 장벽까지 밀도 높게 보호한다. 10회 이상 완판된 인기 상품으로 론칭 4개월 만에 주문액 80억 원을 돌파했다. 오는 30일에는 ‘레스노베’의 뷰티 디바이스 ‘코어 임팩트 블랙 에디션’을 단독으로 공개한다.
이태호 롯데홈쇼핑 잡화레포츠부문장은 “품질이 우수한 차별화 상품을 멀티채널로 선보여 고객 반응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와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다양한 상품을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