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웨이가 여름 정수기 시장 잡기에 나선다. 여름철은 무더위로 물 음용량 및 얼음 사용량이 증가하면서 정수기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는 계절이다. 이에 따라 코웨이는 최근 정수기 라인업을 대폭 강화하고 본격적인 수요를 잡겠다는 복안이다.
가장 먼저 출시된 '스위치 정수기'는 카운터탑 방식이다. 주변 환경과 인테리어에 맞춰 가로형이나 세로형으로 손쉽게 전환이 가능하다. 설치 키트를 별도로 구매하면 빌트인 타입으로도 설치할 수 있다. 스위치 정수기는 별도의 코드 연결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설치 위치의 제약과 전기세 부담을 해소한 것이 특징이다.
'얼음정수기 RO'는 물속에 녹아 있는 유해 물질을 거르는 RO필터 테크놀로지를 적용했다. 코웨이의 특허 기술인 ‘크리스털 제빙 시스템’을 탑재해 얼음을 생성시 물속 기포를 제거, 단단하고 깨끗한 얼음을 생성한다. 또 얼음과 냉수를 따로 만들어주는 ‘듀얼 냉각 시스템’을 적용해 일 최대 4.9㎏의 얼음을 즐길 수 있다.

최근 출시된 '아이콘 프로 정수기'는 전면부 전체에 터치형 LCD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기존 버튼식 제품에서는 구현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정보 안내와 세부 시스템 제어가 손쉽게 가능해 편의를 더했다.
아이콘 프로 정수기는 사용 목적에 따라 최적의 온도와 용량, 제조법을 자동으로 제공하는 레시피 모드를 탑재했다. △커피 △드립백 △핸드드립(라이트·추천·다크) △차(녹차·홍차) △라면(1인분·2인분) △분유(2-3개월·4-5개월·6-8개월) 등 6가지 모드별로 세부 설정값을 선택한 뒤 안내되는 제조 방법을 따라 하면 간편하게 원하는 음료를 만들 수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의 니즈가 다양해진 만큼 제품 기획 단계부터 고객 맞춤형 기능은 물론 디자인, 위생까지 모든 부분을 고려해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며 “코웨이만의 차별화된 기술과 제품을 바탕으로 정수기 시장 리더십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