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신한은행, 메타버스 통한 금융교육…미래 고객 잡기

  • 2021.09.06(월) 10:00

초등 대상 신한 Solverse 메타금융스토리
금융권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서 구현

신한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어린이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잠재 미래 고객을 공략한다.

진옥동 신한은행장/그래픽=비즈니스워치

신한은행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금융교육 프로그램 '신한 Solverse 메타금융스토리'를 시행했다고 6일 밝혔다.

신한 Solverse 메타금융스토리는 교육에 참여하는 초등학생들이 안전하게 자택에서 교육에 참여하고 서로 재미있게 소통하면서 금융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메타버스 플랫폼에 구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이다.

신한은행은 지난 2015년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올바른 금융지식 전달을 위한 대표적인 ESG 프로그램 '신한은행 어린이 금융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이후 화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한 '어린이 랜선 은행탐험'에 이어 메타버스 활용 어린이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참여 초등학생들은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아바타를 통해 서로 소통하고 △저축의 필요성 △투자 이야기 △투자 게임 △금융 OX퀴즈 등의 프로그램을 함께 하면서 재미있게 메타버스를 체험하고 금융지식을 습득하는 시간을 보냈다.

이번 금융교육은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진행됐으며 신한은행은 향후 자체 개발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세대별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메타버스를 활용해 호기심 많은 미래세대 대상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자 이번 교육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흥미로운 금융교육 콘텐츠를 계속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aver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많이 본 뉴스 최근 2주 한달

산업·부동산 경제·증권 디지털·생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