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클레이튼 게임즈, 카카오 '코인 지갑' 쓴다

  • 2022.08.19(금) 17:47

그라운드X '클립'과 연동해 NFT 서비스 제공

/사진=클레이튼 게임즈 제공

클레이튼 생태계를 바탕으로 운영되는 게임 플랫폼 '클레이튼 게임즈'가 카카오톡 내 가상자산(코인) 지갑 '클립'과 연동한다. 이를 통해 클레이튼 게임즈에서 제공하는 게임을 하면서 얻는 NFT(대체불가능토큰)나 가상자산을 클립에 보관할 수 있다.

클레이튼 게임즈는 19일 그라운드X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밝혔다. 두 기업은 블록체인 생태계 역량을 공유해 신규 서비스를 만들고 사업 기회를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양사의 서비스를 교류해 이용자를 늘리고 블록체인 게임(P&E)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갈 전망이다.

그라운드X는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다. 카카오의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클레이튼'을 개발한 기업이기도 하다. 지금은 카카오의 또 다른 블록체인 계열사 '크러스트'에 클레이튼 운영을 넘기고 가상자산 지갑 '클립'과 NFT 마켓인 '클립드롭스' 등을 운영 중이다.

클립은 카카오톡의 '더 보기' 탭에서 이용할 수 있는 가상자산 지갑으로 접근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클레이튼 게임즈는 블록체인 게임뿐만 아니라 '에어드랍'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에어드랍이란 가상자산을 일정 기간 보관한 이들에게 다른 가상자산을 보상으로 주는 이벤트다. 그라운드X는 클레이튼 게임즈 이용자들이 가상자산을 클립에 보관할 수 있도록 협력한다.

또 클립을 이용하는 이들의 클레이튼 게임즈에서 운영하는 에어드랍 등 여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양사는 서비스 협력을 통해 클레이튼 생태계를 넓혀가겠다는 의지다.

변성민 클레이튼 게임즈 CSO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더 많은 유저들이 클레이튼 기반 P2E 게임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