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신작인 '아이폰14' 시리즈와 '애플워치8' 시리즈가 국내에 출시됐다. 일주일간 진행한 사전예약에서는 상위 모델에 주문이 집중됐다. 고성능을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 선호도가 반영된 결과다.
애플은 7일 아이폰14 4종(일반·플러스·프로·프로맥스)과 애플워치8, 애플워치 SE 2세대, 애플워치 울트라를 국내에 공식 출시하고 오프라인 매장 판매를 시작했다. 사전 구매자들의 개통도 이날부터 시작됐다. 주요매장 앞에는 아이폰14를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의 긴 줄이 새벽부터 형성됐다.
아이폰14 국내 공식 출시에 발맞춰 통신사들도 이를 기념한 각종 행사를 열고 있다.
SK텔레콤은 평균 할인율 50% 이상의 할인을 제공하는 '뉴 0 윅스(New 0 weeks)' 프로모션을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KT는 7일 오전 서울 홍대입구역 프리미엄 통신 매장 '홍대 애드샵 플러스'에서 아이폰14 1호 개통 행사를 진행했다.
LG유플러스는 아이폰14 출시를 기념해 30일까지 서울 강남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아이폰14 관련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